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초구정] 생활정보 모바일로 한 눈에...‘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 운영

[서초구정] 생활정보 모바일로 한 눈에...‘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 운영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6.29 07:05
  • 수정 2023.06.29 07: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 ‘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을 통해, 주민들이 서초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

▲ 서초구 생활정보 모바일로 한 눈에.‘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 운영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 서초구는 민선8기 출범 1주년을 맞아 구민들에게 유익한 생활정보를 모바일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 서비스를 다음달 1일부터 운영한다.

구는 지난 3월 다양한 생활정보와 정책을 한 곳에 통합해 편리하게 확인하고 싶다는 주민 건의사항을 반영해 ‘서초사용법’을 책자 형태로 제작해 배부한 바 있다.

이번에 새롭게 운영하는 ‘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 서비스는 기존에 제작한 책자를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구민들이 지역 내 생활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웹페이지 형태로 제작했다.

‘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은 서초구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생활정보 모두와 함께 연령별로 영유아 아동 청소년/청년 어르신 등 총 6개 분야로 나눠 하나의 웹페이지로 제작했다.

특히 직관적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 디자인을 적용해 주민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은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며 하나의 페이지에서 이미지와 함께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주민 접근성을 높였다.

또 각 분야별 정보를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 및 홈페이지 링크 등을 함께 제공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주요 정보로는 ‘영유아’ 파트에서 서초모자보건지소, 서초구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장난감도서관, 서리풀 노리학교 등의 운영정보와 서초 아이돌보미·손주돌보미 등 영유아 대상 다양한 돌봄지원 정책 등을 상세히 담았다.

‘어르신’들을 위한 정보로는 만 24개월 이하 손주를 돌보는 어르신들이 월 최대 30만원의 수당을 받을 수 있는 ‘손주돌보미 사업’과 ‘권역별 효도버스 운영 정보’, 어르신들이 다양한 여가·문화생활·교육을 받을 수 있는 ‘느티나무쉼터’의 운영정보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문화·체육·복지시설 이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주민들의 다채로운 여가생활과 자기계발을 돕는다.

‘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은 다음달 1일부터 서초구청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거나, 포털사이트에서 ‘서초사용법’ 검색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구는 많은 주민들에게 ‘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 웹페이지 운영을 알리기 위해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한 이벤트를 7월 한 달간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참여자 중 총 160명에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서초사랑상품권’ 5만원권, 3만원권과 시원한 여름나기를 도와줄 ‘휴대용 미니손풍기’, ‘아이스크림’, ‘아이스커피’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서초구청 홈페이지에 ‘내 손 안의 ㅅㅊㅅㅂ’의 초성 부분의 정답과 함께 서초구청 SNS 팔로우 인증샷을 제출하면 된다.

당첨자는 8월 중 서초구청 홈페이지와 구 공식 SNS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전성수 구청장은 “구의 다양한 생활정보와 정책을 모바일로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는 ‘내 손 안의 서초사용법’을 통해, 주민들이 서초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