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 시장님] 용인특례시. 어? 이상일 시장이, 초등교 앞 교통안전 지킴이로 변했네

[우리 시장님] 용인특례시. 어? 이상일 시장이, 초등교 앞 교통안전 지킴이로 변했네

  • 기자명 최봉호 기자
  • 입력 2023.06.22 15:40
  • 수정 2023.06.22 16: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신월초, 23일 중일초 등굣길…‘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캠페인 동참

▲ 어? 이상일 시장이, 초등교 앞 교통안전 지킴이로 변했네

[서울시정일보 최봉호 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지킴이로 나섰다.

이 시장은 22일 수지구 풍덕천동 신월초등학교로 출근, 용인서부경찰서 녹색어머니연합회가 주관하는 ‘2023년 용인서부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현장에 참석했다.

지난 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2023년 용인서부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가나다’에 참여하면서 현장에서도 어린이들과 직접 만나 보행 안전 의식을 일깨워주고 싶다며 등굣길 캠페인 참여를 제안, 이날 깜짝 방문해 약속을 지켰다.

이 시장은 이날 어깨에는 ‘어린이 안전은 우리의 힘으로’라는 띠를 두르고 등교하는 어린이를 맞았다.

학교 주변 통학로에 위험 요소가 없는지도 함께 점검했다.

또 횡단보도를 건너는 어린이 보행 안전을 위해 선뜻 교통안전 봉사 도우미를 자처, 직접 ’정지‘ 깃발을 들고 어린이가 횡단보도를 건널 때 운전자들 신호를 지키도록 도왔다.

이날 캠페인에는 이 시장을 비롯해 이종길 용인서부경찰서장, 용인서부경찰서 녹색어머니연합회, 서부모범운전자회, 신월초등학교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이 시장은 “운전자도, 보행자도 주변을 잘 살피고 남과 나의 안전에 세심하게 주의를 기울인다면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을 것”이라며 “용인서부경찰서와 동부경찰서가 각각 교통안전 챌린지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분이 동참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오는 23일 기흥구 중동 중일초등학교에서 용인동부경찰서 녹색어머니연합회가 추진하는 ‘용인동부 등굣길 아침맞이 어린이 교통안전캠페인’에도 동참해 참가자들을 격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