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5분 소설] 아디아포라 (adiaphora)...'대수롭지 않음' 이란 뜻

[5분 소설] 아디아포라 (adiaphora)...'대수롭지 않음' 이란 뜻

  • 기자명 서울시정일보
  • 입력 2023.06.05 09: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아디아포라 (adiaphora)는  '대수롭지 않음' 이란 뜻으로, '해도 좋고 안해도 괜찮은 것'을  말합니다.

즉 이래도 되고 저래도 되는것...

예전에 이런 일이 있었습니다. 

여자는 전라도가 고향이고 남자는 경상도가 고향인데 둘이서 결혼을 해서 알콩달콩 재미있게 살아 가고 있었는데,

어느날 저녁 배가 출출할 즈음에  저녁참으로 신부가 감자를 삶아 왔는데 신랑이 아무 생각없이 옆에 있는 소금에다 감자를 찍어 먹었답니다. 

그런데 이게 소금이 아니고 설탕이였다네요.

남편이 화를 내면서 "아니, 무슨 감자를 설탕에 찍어 먹느냐? 우리 경상도에서는 감자를 소금에 찍어 먹는다"고  하면서 소금을 가져 오라고 하였답니다.

그냥 소금을 갖다 줬으면 그것으로 아무일 없이 지나 갔을 텐데 부인이 "세상에 무슨 감자를 소금에 찍어 먹느냐?  우리 전라도에서는 감자를 설탕에 찍어 먹는다"고 하면서 옥신각신 싸우게 되었답니다.

그러다 서로 감정이 격하여 남편이 당신 아버지는 어떻고 하면서 하지 말아야 될 말까지 나와 두사람은 같이 못살겠다고 하면서 이혼을 하기로 하였답니다.

이혼 법정에서 재판장 앞에 서게 되었는데 남편이 "판사님! 제가 살다 살다 별일 다 봤 습니다. 감자를 설탕에 찍어 먹어라 하네요." 

라고 하니까 부인이 "세상에! 감자를 소금에 찍어 먹는다는 말 처음 들었다." 라고 하였습니다.

두 사람의 말을 듣고 있던 판사가 하도 어이가 없어 하는말 "두사람 다 참 어이가 없네요.

어떻게 감자를 설탕이나 소금에 찍어 먹습니까? 우리 강원도에서는 감자를 고추장에 찍어 먹습니다." 라고 하였답니다.

감자를 소금이나 설탕에 아니면 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어떻습니까?

작금의 세상을 보면 아무것도 아닌 일에 목숨을 거는 경우가 너무나 많은 것 같습니다.

우리 편이 아니더라도 내가 하는 방식이  맞다 하더라도 상대방이 하는 방식이 큰 문제가 없다면 그냥 넘어가 주는 배려심이 너무나도 없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경쟁 사회를 끊임없이 살아온 댓가치고는 너무나 서글픈 현실 입니다.

본질적인 것에는 일치를, 비본질적인 것에는 관용을, 모든 것에는 사랑을 실천 하는 그런 사람들이 넘쳐 나는 세상이 되었으면 합니다 

옮겨 온 글 입니다.

나는 대용식으로 가끔 먹지만 아무것도 찍어 먹지 않는데... ㅎ

유월 첫 월요일, 요 며칠 화창하면서도 선선하게 불어오는 바람결이 싱그럽기 그지 없네요.

새롭게 한 주를 시작하는 첫 날, 즐거운 마음으로 활기차게 하루를 열어 가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