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동구정] 꽃내음 가득...‘일자산으로 놀러가자’

[강동구정] 꽃내음 가득...‘일자산으로 놀러가자’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6.01 08:21
  • 수정 2023.06.01 08: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브천문공원, 강동그린웨이캠핑장, 종달새유아숲체험장 등 다양한 시설 운영

▲ 강동구, 꽃내음 가득한‘일자산 놀러 오세요’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 강동구 대표 명소인 일자산에 형형색색의 꽃물결이 장관을 이뤄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일자산은 허브천문공원, 종달새유아숲, 강동그린웨이 캠핑장, 치유의 숲길, 잔디광장 등이 조성되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강동구의 대표적인 근린공원이다.

이 중 일자산 기슭에 위치한 허브천문공원에는 도심에서 보기 어려운 150여 종의 허브와 수목이 어우러져 있으며 천체 망원경으로 밤하늘의 빛나는 별과 별자리를 관찰할 수 있는 작은 천문대도 있다.

특히 현재 라벤더, 헬리오트롭, 콘플라워 등 형형색색의 꽃들이 만개해 장관을 이루고 꽃내음이 가득하다.

건너편의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은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 부담 없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강동구 도시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자들 사이에서도 다시 방문하고 싶은 캠핑장으로 손꼽힐 만큼 인기가 높다.

작년 리모델링을 마친 종달새유아숲체험장은 하늘오르내리기, 종달새 탐험 등 놀이형 체험시설이 있어 아이들이 호기심과 재미를 가득 느낄 수 있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어린이집, 유치원 유아를 대상으로 전문 유아숲지도사가 유아숲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주말·공휴일은 유아를 동반한 가족 및 개인 등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일자산에는 넓은 잔디광장, 실내 배드민턴장, 체육관, 농구장, X게임장 등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서울둘레길 3코스에 연결된 등산로와 치유의 숲길을 걷기도 좋다.

아울러 숲해설 프로그램 산림 치유 프로그램 천체 관측 체험 허브 제품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에서 확인·신청할 수 있다.

한편 구에서는 공원을 누구나 쉽게 즐기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올해 11월까지 허브천문공원 진입로를 무장애 데크길로 정비하고 일자산 도시농업공원을 어린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테마공간으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이현삼 푸른도시과장은 “강동구 일자산은 다른 곳에서 느낄 수 없는 특별한 매력을 갖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찾아와 즐겨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