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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구정] 디자인위크 개최. 156개 기업 인테리어 디자인 향연

[강남구정] 디자인위크 개최. 156개 기업 인테리어 디자인 향연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3.05.25 07:38
  • 수정 2023.05.25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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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관에서 ‘호기심의 집’ 전시, 한국-스위스 수교 60주년 기념 스위스 디자인 특별전

▲ 강남구, 디자인위크 개최 156개 기업 인테리어 디자인 향연

[서울시정일보 김삼종 기자] 서울 강남구가 26일부터 30일까지 국내·외 156개 인테리어 디자인 기업이 참가하는 ‘2023 강남디자인위크’를 논현가구거리와 청담동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강남디자인위크는 학동역~논현역 일대 글로벌 디자인거리 조성 및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는 주제관을 2곳으로 확대 운영하고 지난해에 비해 참여 업체가 2배 가량 늘어 더 다채로운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한국-스위스 수교 60주년을 기념하는 스위스 디자인 특별전을 개최한다.

26일 오후 2시 강남디자인위크 제1주제관에서 개막식이 열린다.

개막식에는 유명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가 출연해 영화메들리, 요들송 등 축하 공연을 한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제1주제관에서 ‘House of Curiosity’ 전시회와 스위스 디자인 특별전을 볼 수 있다.

이번 행사의 중심 주제인 ‘호기심의 집’ 전시에서는 ‘코리안팝 스타일 건강 인테리어, 여행 같은 집’의 세 가지 테마로 꾸민 인테리어를 만날 수 있다.

제2주제관에서 열리는 윤현상재 특별전에서는 전국 유명 도예작품과 전통공예 브랜드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다.

26일과 27일에는 논현가구거리와 제2주제관 마당에서 70개 소상공인 업체가 참여해 가구와 생활소품 등을 판매하는 ‘디자인마켓’이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논현가구거리와 청담동에 있는 74개 업체가 참여하는 ‘세일페스타’에서는 가구와 디자인 소품을 할인가격에 살 수 있다.

논현가구거리에서는 5개 매장의 쇼룸에서 제품의 가치를 예술적으로 전시하는 ‘아트콜라보레이션’, 13개 매장에서 신제품 홍보를 위한 ‘브랜드데이’가 펼쳐진다.

또 44개 업체에 설치된 QR코드 인증으로 방문 미션을 완료하는 스탬프 투어에 참가하면 스탬프 개수별로 드롱기 토스터기, 라메르크림 화장품 등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또 아티스트와 협업해 일상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는 이색 작품을 선보인다.

15일부터 30일까지 구청 제1별관 옥상에 벌룬 아티스트 임지빈 작가의 작품 허그베어 ‘JOY’를 만날 수 있다.

행사 기간 논현 가구거리 양방향 인도 내 설치된 트렐리스에 붙은 QR코드를 스캔하면 미디어 아티스트 장서원 작가의 작품 세계를 XR콘텐츠로 즐길 수 있다.

이밖에 수준 높은 디자인 강의도 마련됐다.

스튜디오 러시, 유앤어스 등 관내 디자인브랜드 매장에서 라탄조명 만들기 등 디자인 클래스가 열린다.

또 로얄앤컴퍼니에서 KCC, 현대 L&C 등 3개 빅브랜드와 함께 스위스 디자이너 에릭 프티를 비롯한 국내외 유명디자인 전문가를 초빙해 화상 세미나를 개최한다.

구는 행사장 내 안전을 위해 주제관 입장 시 50명씩 인원 제한을 둘 계획이라고 전했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은 강남 디자인위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성명 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학동역~논현역 일대의 글로벌 디자인 거리 조성에 활기를 불어넣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디자인 행사를 통해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는 도시 강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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