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포구정] 박강수 구청장. 상반기 공약추진 보고회… “마포구민과의 약속, 이상무”

[마포구정] 박강수 구청장. 상반기 공약추진 보고회… “마포구민과의 약속, 이상무”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5.23 08:17
  • 수정 2023.05.23 08: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구, 17일 ‘2023년 상반기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 개최

▲ 상반기 공약추진 보고회… “마포구민과의 약속, 이상무”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 마포구가 민선 8기 출범부터 현재까지의 공약사업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대응계획을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구는 지난 17일 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상반기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을 비롯해 부구청장, 각 국·소장,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 8기 마포구가 수립한 공약사업의 추진실적과 올해 계획을 공유하고 추진이 저조한 사업이 있을 경우에는 그 원인을 파악해 대응계획을 세우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구는 진솔한 공감, 소통마포 언제나 함께, 동행마포 모두의 행복, 상생마포 설렘이 가득, 매력마포 365일 든든, 안전마포 총 5개 전략목표에 따른 37개의 공약사업을 추진 중이다.

보고회 결과, 37개 사업의 평균 이행률은 33%였다.

구 관계자는 “민선 8기가 출범한 지 1년이 채 지나지 않은 것을 감안한다면, 전반적인 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역별 민원별 상생위원회 설치 생활체육시설 연중무휴 개방 메타버스 영상 전자도서관 및 독서실 조성의 3건은 이미 사업이 완료되어 시행되고 있다.

그 외 75세 이상 어르신 주민참여 효도밥상 임산부 지원 출산장려 구립 ‘햇빛센터’ 건립 및 운영 마포순환열차버스 운영 홍대 문화예술 관광특구 활성화 등 마포구의 주요 핵심공약 역시 정상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보고됐다.

박강수 구청장은 “공약사업은 구청장을 위한 사업이 아니라, 주민과의 약속이자 마포구민이 원하고 선택한 사업이라는 점을 깊이 인식하면서 최선을 다해 업무를 추진해 주기를 당부드린다”며 “아울러 지난 4월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발표한 공약이행 평가에서 우리 구가 SA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일해 준 모든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