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박성연 서울시의원, 세종대 ‘천원의 아침밥’ 현장 점검

[지금 의회는] 박성연 서울시의원, 세종대 ‘천원의 아침밥’ 현장 점검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5.16 15:21
  • 수정 2023.05.16 15: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부터 시작된 세종대 ‘천원의 아침밥’ 사업

▲ 박성연 서울시의원, 세종대 ‘천원의 아침밥’ 현장 점검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박성연 의원은 5월 16일 ‘천원의 아침밥’ 사업이 시작된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를 방문하고 현장을 점검하는 한편 세종대학교 배덕효 총장, 김현수 총학생회장 등과 간담회를 가지고 ‘천원의 아침밥’ 사업이 효과성과 지속성을 가지고 실시될 수 있도록 방안을 강구했다.

이 자리에는 김병민 국민의힘 최고위원과 광진구의회 신진호·김상희 의원이 함께 했다.

‘천원의 아침밥’은 아침식사 결식률이 높은 대학생에게 양질의 아침밥을 제공함으로써 쌀 소비 촉진과 최근 고물가 속에서 대학생의 건강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정부와 학교가 부담금을 지원해 학생이 1,000원에 아침밥을 먹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천원의 아침밥’ 사업 확대는 지난 3월 28일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김병민 최고위원과 함께 경희대학교를 방문해 청년들과 천원 학식 간담회를 가진 뒤 청년정책조정위원회와 ‘쌀 수급 안정 관련 민·당·정 협의회’에서 ‘천원의 아침밥’ 사업을 희망하는 모든 대학으로 확대하기로 한 것에 따른 것이다.

또한 지난 4월 10일에는 오세훈 서울시장도 1식당 1천원을 부담하는 식으로 대학과 청년의 부담을 낮출 수 있도록 ‘천원의 아침밥’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결정한 것도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천원의 아침밥’ 사업을 실시하는 학교는 전국 145개 대학으로 234만명에게 아침밥이 제공된다.

박성연 의원은 “광진구는 세종대, 건국대, 장신대 등 대학교가 모여 있는 지역으로 광진구의회 의원으로 의정활동을 할 때에도 광진구 청년 기본 조례를 제정하는 등 청년에 대해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었다”며 “쌀 소비 촉진과 청년의 부담을 덜어준다는 측면과 우리 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의 건강을 지원한다는 측면에서 앞으로 서울시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역할을 더욱 찾아보겠다”며 ‘천원의 아침밥’ 사업의 의의를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