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파구정] ‘취업성공 19데이’, 중장년층 재취업 위해 i.M 택시 정규직 드라이버 100명 현장에서 바로 채용

[송파구정] ‘취업성공 19데이’, 중장년층 재취업 위해 i.M 택시 정규직 드라이버 100명 현장에서 바로 채용

  • 기자명 구영서 기자
  • 입력 2023.05.16 07:57
  • 수정 2023.05.16 08: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장년층 재취업 위해 i.M 택시 정규직 드라이버 100명 채용…현장에서 바로 면접 진행

▲ 송파구 ‘취업성공 19데이’, 중장년층 재취업 위해 i.M 택시 정규직 드라이버 100명 현장에서 바로 채용

[서울시정일보 구영서 기자] 서울 송파구는 오는 19일 송파구청 4층 대강당에서 ‘취업성공 19데이’를 개최해 i.M 택시 드라이버 정규직 100명을 채용한다고 16일 밝혔다.

‘취업성공 19데이’는 일자리를 구하는 날‘ 이라는 뜻으로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사전 매칭해 서류전형 없이 현장에서 바로 면접을 보고 채용까지 이뤄지게 하는 송파구만의 실속 있는 채용박람회다.

구는 지난 2014년부터 민간기업과의 협업 하에 매년 19데이를 개최해 다양한 직종의 취업 성과를 내왔다.

지난해에는 총 3회의 채용박람회를 통해 IT·보안컨설팅·조리보조 등 분야에서 78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올해는 중장년층의 취업시장 재진입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매칭에 중점을 뒀다.

최근 불거진 택시운수업 종사자 인력 부족 사태와, 정부의 ‘빈 일자리’ 지원 정책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진모빌리티의 i.M 택시 드라이버 정규직을 채용하기로 했다.

참여 대상은 만40세 이상 1종 보통 운전면허를 소지한 구직자로 택시 운전 경력이 없는 무경력자도 지원 가능하다.

‘취업성공 19데이’에서 채용설명회에 이어 인사 담당자와의 현장 면접을 바로 진행해 채용여부를 결정한다.

최종 합격자는 교육을 거쳐 i.M 택시 소속의 송파, 강동, 성동구 소재 법인 택시회사에서 정규직 드라이버로 근무하게 된다.

참여 희망자는 ‘송파 일자리센터’로 5월 17일까지 사전접수하면 된다.

사전 신청자는 근무 희망지역을 고려해 사전 매칭할 계획이며 사전 접수를 하지 못한 경우에는 운전면허증과 운전경력증명서를 지참해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송파구 경제진흥과 또는 송파 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취업성공 19데이’ 개최 이후에도 참여 기업과 구직자를 대상으로 송파 일자리센터를 통한 취업 알선, 고용 유지 등을 안내하며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강석 구청장은 “참여 기업엔 우수 인재 채용의 기회를, 구직자에겐 양질의 취업기회를 제공하도록 매년 취업성공 19데이를 개최하고 있다”며 “송파구의 많은 중장년 구직자들께서 이번 기회를 통해 취업에 성공하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