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서울시의회 송경택 의원, 대한민국 ESG경영혁신 대상 수상

[지금 의회는] 서울시의회 송경택 의원, 대한민국 ESG경영혁신 대상 수상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5.15 09:11
  • 수정 2023.05.15 09: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 의원, “기업이 선도하는 ESG경영 정신을 지방정부 운영에 접목해 서울시민의 삶의 질 높이는데 기여 다짐”

▲ 서울시의회 송경택 의원, 대한민국 ESG경영혁신 대상 수상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송경택 의원은 12일 한국자율공정거래연합·데일리경제·서울시의회 박환희 운영위원장이 공동 주최한 대한민국 ESG경영혁신 포럼 및 대상 시상식에서 ESG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은 세계적인 기업 평가 기준으로 자리잡은 친환경, 사회공헌, 투명한 지배구조의 가치에 걸맞은 정책, 경영, 기술 개발 및 서비스 전략을 발굴하고 경영 변화와 혁신에 대한 미래비전을 제공·전파하는데 탁월한 능력을 보여준 인물과 기업의 공로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송경택 의원은 지난해 7월 11대 서울시의회 개원 이후 관광산업발전특위 위원장, 행정자치위원회 부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관광산업 재건 및 집행부에 대한 합리적 견제를 주도한 의정 리더십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관광산업발전특위에서는 코로나19 이후 침체에 빠진 관광산업 생태계 복원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과 미래선도산업으로의 발전을 위한 정책 방안을 마련했다.

행정자치위원회에서는 행정국, 재무국 등 서울시의 재정과 인력을 관리하는 핵심 부서를 대상으로 합리적 견제·감시 속에서도 집행부와 협력적 관계 구축을 주도했다.

또한 예결특위에서는 서울시와 교육청의 예산 낭비 요인을 지적하며 시민 불편 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방향으로 예산 편성과 집행을 유도하기도 했다.

송경택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기업이 선도하는 ESG 경영을 지금 제가 일하고 있는 지방정부 운영에 접목하는 것이 정부와 기업 간 협력을 도모하며 새로운 혁신을 창출하는 길이라 믿는다”며 “제가 받은 상은 그간의 노력에 대한 인정의 의미도 있지만, 앞으로 ESG가 표방하는 친환경, 사회통합, 투명·공정의 가치에 더욱 헌신하라도 당부의 뜻도 담겨있는 만큼 오늘보다 나은 서울시민의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