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파구정] 롯데 6개 계열사와 석촌호수 수질개선 본격 추진

[송파구정] 롯데 6개 계열사와 석촌호수 수질개선 본격 추진

  • 기자명 구영서 기자
  • 입력 2023.05.11 14:25
  • 수정 2023.05.11 14: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에 참여하는 9개 기관, 상호 협력 통해 석촌호수 수질개선 위해 노력

▲ 송파구, 롯데 6개 계열사와 석촌호수 수질개선 본격 추진

[서울시정일보 구영서 기자] 서울 송파구가 올해를 석촌호수 수질개선의 원년으로 삼아 ‘석촌호수 명품화’ 조성에 한 발짝 더 나아간다.

송파구는 15일 오후 2시 석촌호수 동호 수변무대에서 ‘2023 석촌호수 수질개선 업무협약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협약에는 송파구청, ㈜롯데물산 등 6개 계열사, 녹색미래, ㈜젠스가 참여한다.

지난 2년 간 ‘석촌호수 수질개선 프로젝트’를 시범 운영했던 구는, 지난해 8월 ‘석촌호수 수영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목표수질 달성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협약에 참여하는 9개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수질개선 방안을 찾아 깨끗하고 맑은 석촌호수의 수질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방침이다.

협약에 따라 송파구는 수질 및 탁도개선 수행을 위한 행정을 지원하고 기초 자료를 제공한다.

㈜롯데물산 등 6개 계열사는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기금조성 및 제반 사항을 지원하며 녹색미래는 프로젝트 성과에 대한 검수와 시민참여를 통한 환경 모니터링을 맡는다.

㈜젠스는 수질 및 탁도개선을 위한 정화작업을 담당하고 수질 데이터를 수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9개 기관장은 협약식 이후 현장에서 선박을 타고 친환경 약품을 투입해 수질 오염성분을 제거하는 수질정화 작업 시연에도 직접 참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사계절 내내 깨끗하고 아름다운 석촌호수를 조성해, 구민들께서 도심 속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석촌호수를 국내·외 관광객들이 찾아 다양한 축제와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서울 최고의 관광자원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벚꽃이 만개하는 봄에는 ‘아름다운 봄이야기, 호수의 봄축제’를 개최했으며 가을과 겨울에는 ‘석촌호수의 가을과 겨울, 그리고 루미나리에’로 빛의 향연을 선보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