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동구정] 20일 어린이 대축제 ‘우리가 그린 놀이터’ 개최

[강동구정] 20일 어린이 대축제 ‘우리가 그린 놀이터’ 개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5.09 09:22
  • 수정 2023.05.09 09: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0일 강동구청과 강동어린이회관에서‘환경’주제로 다양한 체험행사 열려

▲ 강동구, 오는 20일 어린이 대축제‘우리가 그린 놀이터’개최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 강동구는 오는 5월 20일 토요일 어린이 대축제 ‘우리가 그린 놀이터’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가정의 달을 맞아 강동구청과 강동어린이회관에서 열리는 2023 강동 어린이 대축제 ‘우리가 그린 놀이터’에서는 현재의 기후위기 시대 속 영유아들이 쉽고 재미있게 환경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다.

강동구청 열린뜰 잔디광장에서는 업사이클링 퍼포먼스 마술쇼 등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나만의 장난감 만들기 몸 쑥쑥 체험 선생님과 함께하는 만들기 세상 낚시 놀이터 다문화 전통놀이체험 장난감 아나바다 장터 영유아 플로깅 캠페인 등 각종 놀이체험도 진행해 어린이들의 참여를 유도한다.

또한, 강동경찰서 강동소방서 강동급식센터, 점자도서관 등에서도 프로그램 홍보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체험을 동시에 해 볼 수 있다.

잔디광장에서 운영하는 모든 체험은 천 원만 내면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강동어린이회관에서도 해설이 있는 가족 클래식 공연 빅블록 상상놀이터 하늘정원 맘스정원 가족 쉼터 등을 선착순 무료로 운영한다.

구는 안전한 어린이 행사를 위해 강동구청과 강동어린이회관에서 진행되는 체험 프로그램을 각각 3회차로 나눠 100% 사전예약 방식으로 진행하며 예약은 10일 오전 10시부터 강동어린이회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이밖에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시적으로 ‘서울형 키즈카페’와 ‘아이맘강동’에서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준비해 아이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서울형 키즈카페에서는 평생학습관과 연계한 생애주기별 유아동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아이맘강동에서는 ‘FUN FUN 놀이학교’란 이름으로 실내놀이터 3개 지점에서 오감놀이와 신체놀이 등 아이들의 상상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서점옥 보육지원과장은 “이번 강동 어린이 대축제가 재미와 볼거리만 제공하는 축제가 아닌 미래 환경을 생각하는 건강한 놀이문화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아이들이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마음껏 참여하고 누리며 즐거운 시간 보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