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경련, 사상 최대 규모 산업현장 체험 프로그램 추진 ...‘2012 기업가정신원정대 발대식 개최

전경련, 사상 최대 규모 산업현장 체험 프로그램 추진 ...‘2012 기업가정신원정대 발대식 개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2.05.24 16: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허창수)가 초중고 및 대학생 등 1만명 규모의 사상 최대 산업현장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전경련은 5월 24일(목) 09:00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허창수 전경련 회장,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안양옥 교총 회장과 후원 기업 CEO가 참석한 가운데 ‘2012년 기업가정신 원정대 발대식’을 갖고 5개월간의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젊은 세대들이 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창의적 사고를 갖도록 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이번 기업가정신 원정대는 삼성전자, 현대기아자동차, 포스코 등 22개 기업들이 참여하고 올 9월 말까지 디자인, 무역, 친환경, 해양, 미래, 자동차, 전자 등 10개 테마별 코스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1차 원정대 출발 대학생 300명이 참석한 이날 발대식에서 허창수 회장은 “오늘날과 같은 인재전쟁 시대에는 국가와 기업의 성패가 창의적 인재 확보 여부로 가름된다고 전제하고 우리 젊은 세대들이 기업들의 도전정신을 배워 한국경제의 미래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주호 장관도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서는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기업가정신 원정대는 젊은 세대들에게 산업 현장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이번 원정대에 참가한 이혜영(24, 단국대 3년)씨는 “지금까지 이론으로만 접했던 기업현장을 직접 탐방해 기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기업가정신을 배우기 위해 이번 원정대에 참가했다”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시장을 제패하는 일류 CEO의 꿈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얘기했다. 전경련 관계자는 공식홈페이지(www.entreeschool.co.kr)를 통해 원정대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미 신청인원이 3천명을 넘어서는 등 초반부터 참가 열기가 뜨겁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