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시정] 온 가족이 메타버스 속으로 … 인천크래프트 패밀리 페스타

[인천시정] 온 가족이 메타버스 속으로 … 인천크래프트 패밀리 페스타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5.02 08:40
  • 수정 2023.05.02 08: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넘나드는 구성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어

▲ 온 가족이 메타버스 속으로 … 인천크래프트 패밀리 페스타

[서울시정일보 전은술 기자] 인천광역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메타버스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해 온 가족이 함께 인천의 다채로운 모습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2023 인천크래프트 패밀리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날인 5월 5일을 시작으로 이달 31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페스타는 인천의 역사와 문화, 미래산업이 접목된 가상공간‘인천크래프트’를 통해 진행된다.

시는 이번 기회를 통해‘인천크래프트’의 인지도를 높이고 더 많은 이들과 소통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유튜버와 함께 만든 인천크래프트 콜라보 영상 콘텐츠를 비롯해 시네마 영상‘하늘을 날아라 시간 여행자 쿤’ 오프라인 체험 부스 인천크래프트 행복 뿜뿜, 경품 팡팡 이벤트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구성으로 이뤄진 만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다.

가장 먼저 공룡, 덕개, 유성, 꾸몽 등 인기 유튜버들과 함께 인천크래프트 콜라보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유튜브 환경에 맞춰 스토리형 영상으로 제작해 참가자들의 심리전을 비롯해 다양한 재미 요소들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크래프트 콜라보 영상 콘텐츠는 모두 7개로 5일 7일 16일에 걸쳐 공룡, 덕개, 유성, 꾸몽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인천시는 12일에 미래 교통수단인 도심항공교통을 활용해 만들어진 인천크래프트 시네마 영상‘하늘을 날아라 시간 여행자 쿤’도 공개한다.

이번 영상은 인천크래프트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댓글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참여자들과 소통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인천시는 5월 한 달간 인천크래프트 서버와 콘텐츠를 이용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인천크래프트 행복 뿜뿜, 경품 팡팡’이벤트를 진행하고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오프라인상에도 인천크래프트를 즐길 기회도 마련된다.

인천시는 5일 문학경기장 동문 광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어린이날 행사에 글로벌 기업 에이수스와 함께‘인천크래프트 체험존’을 운영한다.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송도컨벤시아에서 운영되는‘2023 대한민국 드론·UMA 박람회 인천광역시 특별관’에서도‘인천크래프트’체험존을 만나볼 수 있다.

‘2023 인천크래프트 패밀리 페스타’의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 홈페이지 및 인천크래프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세웅 시 도시브랜드담당관은 “온오프라인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2023 인천크래프트 패밀리 페스타’는 MZ세대들을 비롯해 온 가족들에게 인천의 역사, 문화, 미래산업을 메타버스로 체험해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인천크래프트를 통해 즐길 수 있는 흥미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등 시민들과 건강한 소통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지난 2020년부터 마인크래프트에 온라인 가상 세계 인천을 구현한 인천크래프트를 구축해오고 있다.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은상, 2020 대한민국공공PR대상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현재 약 50만명의 이용자와 관련 콘텐츠 조회수 300만 뷰를 달성하는 등 젊은 세대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