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포구정] 미디어. 레드로드 유튜브 영상 공모전 개최

[마포구정] 미디어. 레드로드 유튜브 영상 공모전 개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4.28 08:12
  • 수정 2023.04.28 09: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1일까지 레드로드 특색 담은 30초~3분짜리 영상 콘텐츠 공모

▲ 마포구, 레드로드 유튜브 영상 공모전 개최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 마포구가 ‘레드로드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구는 인파밀집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동시에 관광도시로서의 브랜드 가치도 한층 높일 계획으로 레드로드를 조성 중이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경의선숲길부터 홍대, 당인리발전소까지 이어지는 약 2㎞ 구간을 홍대 일대의 대표 테마 거리로 만들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이 레드로드의 매력을 담은 홍보 영상을 만들어 홍대 관광특구 활성화 뿐 아니라, 마포구를 널리 알리자는 취지다.

공모 기간은 5월 31일까지다.

공모 분야는 동영상으로 레드로드의 특색을 담은 30초에서 3분 사이의 영상이면 된다.

다큐, 드라마, 취재, 애니메이션 등 모든 장르의 영상 콘텐츠를 제출 할 수 있으며 규격은 1920×1080 픽셀 이상이어야 한다.

마포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인당 1개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제작 영상을 본인 개인 유튜브에 게시한 후, 마포구 누리집에서 내려 받은 참가신청서를 해당 영상과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홍보미디어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된 영상은 심사를 거쳐 총 4점 선정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으로 나누어 시상한다.

심사결과는 6월 16일 마포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개별 연락도 할 예정이다.

박강수 구청장은 “레드로드는 문화·관광·안전·자연이 한데 어우러진 마포만의 특화거리로 조성이 마무리되면 서울의 새로운 명소이자 외국인들에게도 매력 있는 관광지가 될 것”이라며 “이러한 레드로드의 특색이 담긴 영상전 공모에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