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포커스] 동대문구 배달음식점 위생걱정 OUT...240개소 위생점검 실시

[구정포커스] 동대문구 배달음식점 위생걱정 OUT...240개소 위생점검 실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4.24 07:33
  • 수정 2023.04.24 07: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음식 수요 증가에 따라 5월 10일까지 배달 전문음식점 240개소 대상 위생 점검 실시

▲ 동대문구 배달음식점 위생걱정 OUT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 동대문구가 1인 가구 증가,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인해 배달음식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배달 전문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 점검을 실시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배달음식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나선다.

이번 점검은 주방 위생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없는 소규모 배달 전문음식점 240개소를 대상으로 다음달 10일까지 진행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원료의 위생적 관리 및 소비기한 경과 식품 사용·보관 여부 조리시설 및 조리 기구의 위생적 관리 여부 냉장·냉동식품 보존기준 준수, 음식물 재사용 여부 무신고·무등록 식품 사용 여부 원산지 표시사항, 표시 방법 적정성 확인 등‘식품위생법’과‘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준수 여부이다.

또한 깨끗한 음식문화 조성을 위해 평소 주방 위생을 위해 노력한 영업주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점검 결과 위생상태가 양호한 배달 전문음식점 20개소를 선정해 업주의 동의를 얻어 구 누리집에 주방 사진을 공개하고 상·하반기 위생 관리 용품 지원에 더해 구 알림톡·소식지 등을 통해 매장 홍보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주방 청소비, 스마트 온·습도계 지원 등의 인센티브도 서울시와 함께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필형 구청장은 “배달음식의 위생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믿고 주문할 수 있는 배달음식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위생상태가 취약할 수 있는 배달 전문음식점에 대한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며 “또한 특정 시기별로 소비가 증가하는 식품 취급업소에 대한 점검도 주기적으로 실시해 식품위생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