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찔레꽃 향기에 사랑의 추억을 남겨요... ‘2012 찔레나라로의 여행(찔레축제)’

찔레꽃 향기에 사랑의 추억을 남겨요... ‘2012 찔레나라로의 여행(찔레축제)’

  • 기자명 임재강 기자
  • 입력 2012.05.23 11: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5. 26(토) 고덕수변생태복원지에서 무료로 개최(선착순 130명 마감)

고덕수변생태복원지 찔레 전경
[서울시정일보 임재강기자] 도심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찔레꽃. 이번 주말에 고덕수변생태복원지에서 향긋한 찔레 향기 맡으며, 그림엽서도 만들고 나만의 찔레나무 이름표도 만들어보자!

한강사업본부는 “오는 5.26(토) 고덕수변생태복원지 일대에서 ‘2012 찔레나라로의 여행(찔레축제)’을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를 통해 사전예약을 하면 된다.(선착순 130명이니 서두르자!)

행사 프로그램은 ▴찔레 바라보기(찔레나무 심기, 찔레 그림엽서 만들기 등) ▴고덕수변생태복원지 사랑하기(복원지 탐방, 수목표찰 만들기, 두더지 생태체험 등) ▴지구생명은 나의생명(기후변화강의, 생태 O・X 퀴즈 등) 등으로 진행된다.

매년 5월 이맘때 하얀 찔레꽃이 활짝 피는 ‘고덕수변생태공원’은 과거 농작물 식재 등으로 훼손되어 있던 한강변 지역으로, 2003년부터 생태복원 과정을 통해 다양한 생물이 어우러진 뛰어난 자연 환경으로 2007년 ‘생태경관보전지역’으로 지정된 곳이다.

조성당시 식재된 7,000여주의 찔레는 공원 곳곳에 크고 작은 군락을 이루어, 봄이면 벌과 나비를 부르고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며 가을에는 붉은 열매를 맺어 겨울철에 새들의 먹이가 된다.
찔레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고덕수변생태공원(☎426-075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강사업본부 관계자는 “올해 6회를 맞이하는 ‘2012 찔레축제’는 찔레나무 심기를 비롯한 다채로운 생태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이번 주말 생태체험 나들이 계획을 세워보기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