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시] ‘2023 월드IT쇼(WIS)’에서 메타버스 내 고대유물 선보일 것!

[전시] ‘2023 월드IT쇼(WIS)’에서 메타버스 내 고대유물 선보일 것!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3.04.04 18: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역사박물관’ 문화체험, 3차에 걸쳐 성공적으로 주관
홍산옥기, 태양신, 쌍옥기 등을 실물과 디지털 트윈으로 관람 기회 제공

홍산옥기, 태양신 춘추시대 6연쇄 쌍옥기 '이페어케이플러스' 제공
홍산옥기, 태양신 춘추시대 6연쇄 쌍옥기 '이페어케이플러스'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이페어케이플러스(대표 최한빛)은 "오는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2023 월드IT쇼(WIS)’에서 메타버스 내 고대유물 전시를 선보일 것" 이라고 밝혔다.

이페어케이플러스는 메타버스 가상현실 내에서 실존하는 ‘유물’이라는 독보적인 콘텐츠를 통해 우리 역사를 학습하고 그 실체를 통해 역사에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지난 2021년부터 서울특별시교육청과 ‘찾아가는 역사박물관’ 문화체험을 3차에 걸쳐 성공적으로 주관함으로써 고대유물 전시를 통해 많은 학생들과 교육자들은 물론 고고학, 역사학 전문가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단순히 역사유물 즉 문화재(고미술품) 보존과 전시에만 그치지 않고 현대적인 방식으로 첨단 IT기술을 접목, 융복합하여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홍산옥기, 태양신과 쌍옥기 등을 실물과 디지털트윈으로 오는 WIS 2023에서 관람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 될 것” 이라며 “홍산문화는 기원전 4500년 가량부터 기원전 3천년 경까지 동북지역에 분포했던 고도의 신석기시대 문화다”라고 소개했다.

이페어케이플러스는 역사 외교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동북아 역사문물 전시를 온·오프라인 상 다양하고 혁신적인 방법을 통해 기존의 관람객들 뿐 아니라 새로운 타깃층을 발굴하고 있다. 또한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학생들이 유물 실물을 직접 접함으로써 관심을 유도 하고, 더욱 흥미롭게 다가설 수 있도록 교육적인 전시 등 유물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박차를 더하고 있다.

또한 이페어케이플러스는 안정성이 보장된 유물 STO(증권형토큰)발행 사업을 통해 보물의 소유권을 보장하고 전시, 대여, 거래할 수 있도록 하며, 특정 업계를 초월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재테크, 투자까지 가능한 새로운 경험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