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금 의회는] 아이수루 시의원, 차별 없는 글로벌 사회 구현위해 노력할 것

[지금 의회는] 아이수루 시의원, 차별 없는 글로벌 사회 구현위해 노력할 것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3.04.03 14:08
  • 수정 2023.04.03 15: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다문화위원회 출범 발대식 성료

▲ 아이수루 시의원, 차별 없는 글로벌 사회 구현위해 노력할 것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아이수루의원이 지난 3월 31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서울시당 다문화위원회 출범 발대식을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 다문화위원회는 서울의 다문화가족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면서 차별 없는 다문화 사회 구현과 이주민을 포함한 다문화가족의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해‘지금은 Global 시대 차별을 넘어 더 당당하게’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출범했다.

발대식에는 김영호 서울시당 위원장과 중앙당 다문화위원회 위원장, 서울시당 다문화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단을 비롯해 각 지역위원회 다문화위원장과 다문화 가정 및 유관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아이수루 위원장은 출범사를 통해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해주신 내빈과 참석자 그리고 행사 준비를 위해 노력한 시당 당직자 등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서울시당 다문화위원회의 역할과 비전에 대해 공유했다.

아이수루의원은 “오늘 발대식이 이주민과 선주민이 소통과 화합을 이루고 서로 다른 문화를 녹이는 뜻깊은 날이 될 거라 기대한다 서울시당 다문화위원회가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공동체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내빈 및 참석자에게 마음 속 국경을 없애고 모두가 상생하고 공존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며 “서울시당 다문화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앞으로 이주민과 다문화가족이 어떤 차별과 편견 없이 잠재력과 역량을 발휘해 미래의 중요자산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아이수루위원장은 “모든 사람이 존중받고 차별 없는 사회가 앞당겨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히여, “서울시당 다문화위원회가 차별 없는 글로벌 사회 구현과 글로벌 가족의 참여 확대를 목표로 세부적인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정책 체감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