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2018 한강 멍때리기 대회 참가자 모집

서울시, 2018 한강 멍때리기 대회 참가자 모집

  • 기자명 손수영 기자
  • 입력 2018.04.03 11: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서울시 제공)
(사진= 서울시 제공)

'멍 때리기 대회'가 22일 한강에서 개최된다.

서울시는 이달 22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여의도 한강공원 너른 들판에서 제3회 한강 멍때리기 대회를 연다고 3일 밝혔다.

한강 멍때리기대회는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사회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뒤처지거나 무가치한 것이라는 통념을 지우기 위해 시작됐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도 가치 있는 행위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멍 때리기'를 가장 잘 한 사람에게 상을 주는 퍼포먼스 아트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한강 멍때리기대회'는 150명의 참가자를 선발한다. 3일 낮 12시부터 4일 자정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으로 하면 된다.

최종선발자 발표는 오는 10일 낮 12시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새소식란에 공지된다. 선발자에게는 개별통보도 해준다. 참가방법은 간단하다. 90분 동안 어떤 행동도, 아무 생각도 하지 않고 멍한 상태를 유지하면 된다.

승부는 심박수와 현장 시민투표를 합산해 1·2·3등을 가린다. 매 15분마다 참가자들의 심박수를 측정해 심박그래프를 작성하고, 이와 동시에 현장에서 시민들이 대회 전 과정을 관람하고 투표로 참여한다.

대회진행 중에 선수들은 말을 할 수 없고, 의사를 표시할 수 있는 여러 카드를 사용해 요청사항을 전한다. 즉 △빨간 카드(졸릴 때 마사지 서비스) △파랑 카드(목마를 때 물 서비스) △노랑카드(더우면 부채질 서비스) △검정카드(기타불편사항)로 의사표현을 하면 진행요원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한다.

멍 때리기에 실패 할 경우 '빨간 카드'를 받고 경기장 밖으로 끌려 나간다.

멍때리기대회 운영 당일 비가오거나 미세먼지·초미세먼지·황사주의보·경보가 발령되면 행사는 일주일 연기되어 4월29일 일요일 같은 장소 같은 시간대에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