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학원 이천시의원, 적극 대처로 시민 편의와 안전 확보

서학원 이천시의원, 적극 대처로 시민 편의와 안전 확보

  • 기자명 강성혁
  • 입력 2023.03.24 09: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학원 이천시의원(더불어민주당, 가선거구)
서학원 이천시의원(더불어민주당, 가선거구)

 

이천시 송정초등학교와 중학교는 송정3통 전원주택단지에서 직선으로 불과 300m 거리에 떨어져 있지만, 통학로가 확보되지 않아 학생들은 1.5km를 돌아 다녔다.

송정3통 인근 빌라와 아파트단지가 대거 조성된 까닭으로 학생들이 겪었던 원거리 통학의 불편함은 통학거리를 넘어 사고위험이 있어 학생들 안전에도 위협이 됐다.

이에 이천시의회 서학원 의원(가선거구)2019206회 이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시정질문을 통해 주민편의를 위한 도시계획도로와 더불어 학생들의 통학로 확보를 위해 산길을 정비하여 현재 통학로를 개설했다.

조성된 통학로는 소정초등학교와 중학교 삼거리로 이어지는 통학로로 총 사업비 37천만원을 투입하여 200m 거리의 데크로드를 설치해 학생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안전한 통학로로 조성됐다.

특히 300m 거리를 통학로가 없어 1,5km나 돌아가던 것을 개선했고 차량통행이 없는 보행자전용 도로로 통학로를 조성함으로써 학생들의 안전을 확보해 이천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서학원 의원은 코로나19로 공사가 지연됐지만 올해부터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게 돼 천만다행"이라며 "앞으로 야간 가로등과 안전팬스 등 필요시설을 보완해 아이들 통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