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 이슈] 강남구, 의료관광+K-Culture 콜라보로 해외 관광객 ‘홀릭’

[구정 이슈] 강남구, 의료관광+K-Culture 콜라보로 해외 관광객 ‘홀릭’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3.03.23 07:01
  • 수정 2023.03.23 08: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 관광자원 활용한 상품 개발 지원.유치업체 180개소 대상 3개 기관 선정 각 2000만원씩 지원

▲ 강남구, 의료관광+K-Culture 콜라보로 해외 관광객 ‘홀릭’

[서울시정일보 김삼종 기자] 서울 강남구가 빠르게 회복하고 있는 의료관광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사업자 육성 지원을 위해 ‘의료+K-Culture’ 결합 의료관광 상품을 이달 27일까지 공모한다.

지난해 구는 강남페스티벌 기간에 방문하는 의료관광객을 대상으로 K-POP콘서트 입장권을 제공했는데, 이 같은 연계상품은 의료관광객 유인에 효과적이다.

관내 유치업체 180개소를 대상으로 한 이번 공모는 강남구 관광자원을 활용한 연계상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K-Culture에 관심이 많은 동남아시아, 몽골, 일본의 경우 연계상품이 관광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본다.

아울러 장기체류 입원 환자나 VIP를 위한 별도의 연계상품으로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27일까지 접수를 받아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 3개 업체를 선정하고 선정된 업체에 각 2000만원의 마케팅 비용을 지원한다.

단, 선정 업체는 지원금의 10% 이상을 자부담해 사업비로 활용해야 한다.

선정된 업체에게 상품 판매를 위한 온·오프라인 광고 홍보물 제작, 해외 박람회 참가 등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접수 서류와 일정 등 상세 내용은 강남구청 홈페이지, 강남메디컬투어센터 플랫폼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성명 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외국인 환자 유치업체가 연계상품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강남구만의 특색을 담은 의료관광 연계상품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