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1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로 일자리 1만개 창출

‘1+1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로 일자리 1만개 창출

  • 기자명 황권선기자
  • 입력 2011.04.12 16: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사각지대 없는 서울을 만들어 나가겠다

서울시와 중소기업중앙회가 ‘일자리 창출이 최고의 복지’라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통한 일자리 1만개 추가창출에 나선다.
이와 관련해 오세훈 서울시장과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12일(화)「일자리 추가창출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하고 협력강화방안을 공동 발표했다.
일자리창출은 서울시가 행․재정적으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뒷받침하면, 중소기업중앙회가 이것을 밑거름 삼아 추가 일자리를 창출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그동안 불리하게 작용된 중소기업의 각종 계약제도 개선 및 하도급 부조리를 개선하고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확대 및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경영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활성화를 도울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중소기업중앙회는 각 조합 회원사들의 참여를 통해 ▴1개 기업이 1명을 더 채용하는「1+1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추진과 ▴사회적 기업 발굴과 중견 전문 인력 채용 연계사업 등을 펼쳐 1만개의 일자리를 추가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오세훈 시장은 “서울시는 양질의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만드는데 심혈을 기울여 일자리 사각지대 없는 서울을 만들어 나가겠다”며 “중소기업에 대한 희망을 서울경제 살리기의 씨앗으로 삼아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하고, 중견기업이 대기업으로 발전하는 선순환 구조가 정착될 때까지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은 “서울소재 기업의 99%를 차지하고 있는 중소기업이 서울시의 다양한 지원으로 활력이 높아지고, 일자리 추가창출로 사회에 공헌할 수 있게 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며 “회원사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서 양질의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