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남구, 길거리 공연서‘전통마당극’선뵌다!

강남구, 길거리 공연서‘전통마당극’선뵌다!

  • 기자명 신희완 기자
  • 입력 2012.05.16 14: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오후 3시 코엑스밀레니엄 광장 / 봉산탈춤’과‘전통혼례’스토리텔링화

[서울시정일보 신희완기자] 다양한 장르의 길거리 공연으로 공연문화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는 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오는 17일 오후 3시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서 ‘전통 마당극’ 특별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07년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음악동아리의 거리공연을 시작으로 매년 꾸준히 길거리 공연 사업을 펼쳐온 강남구는 올해 공연단체를 처음으로 공개모집했는데

지난 2월 16일부터 29일까지 15일간 총18개 공연단체의 접수를 받은 가운데, 서울종합예술학교 교수 등 문화예술 분야 전문가들로 공연단체 선정 심사위원회를 구성, 3월 8일 15개 공연단체를 최종 선정했다.

한편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공연단체들이 공연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려 재즈공연에서부터 비보이 공연에 이르기까지 강남구민의 문화욕구를 두루 충족하기에 손색이 없는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는 특별히 구를 방문하는 내․외국인에게‘문화도시 강남’을 널리 알리고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관객과 함께 호흡하며 참여할 수 있는 ‘전통 마당극’ 공연을 마련해 강남을 찾은 관광객에게 우리의 전통 볼거리를 선사해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강남구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재 보호재단이 주관하며 코엑스가 후원하는 이번 공연은 봉산탈춤과 전통혼례를 스토리텔링화해 흥겨운 전통가락과 함께 새롭게 꾸민 공연으로 총 50분에 걸쳐 총 4장으로 구성되었다.

▲제1장에서는‘마당을 열다’를 주제로 사자춤이 등장하여 관객과 함께 호흡하며 흥겹게 즐기면서 마당극의 시작을 열고 ▲제2장에서는 취발이가 노장을 혼쭐내고 사랑했던 소무를 다시 찾아오는‘취발이의 사랑쟁취’가 ▲제3장에서는 ‘전통혼례’를 주제로 취발이와 소무의 전통혼례식이 ▲제4장에서는 탈춤 한판으로 벌이는‘마을잔치’를 끝으로 공연의 막을 내린다.

권승원 문화체육과장은 “이번 길거리 공연은 특별히 한국 고유의 전통문화와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강남구 이미지를 내국인뿐 아니라 외국 관광객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관객이 참여할 수 있는 마당극을 준비했다.”며“젊음의 메카 코엑스에서 펼쳐지는 흥겨운 전통마당극을 즐기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