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파한가족 구민체육대회 팡파르~!

「송파한가족 구민체육대회 팡파르~!

  • 기자명 신희완 기자
  • 입력 2012.05.16 11: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화 봉송은 자랑스런 송파구민 황영조 씨…김흥국․조항조․김혜연 초청가수 공연~!!

[서울시정일보 신희완기자] 함께 부딪히고 땀 흘리며 이웃 간의 따뜻한 정(情)을 확인하는, 구민 화합의 한마당 송파구민 체육대회가 6년 만에 돌아왔다!!
송파구(구청장 박춘희) 주관 「제9회 송파한가족 구민체육대회」가 참석한 가운데 오는 17일(목)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대회는 “만나요 송파가족, 펼쳐요 행복마당!”이라는 슬로건처럼, 지역내 26개 동 8천여 송파구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체육활동으로 친선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오전 9시. 행사는 군악대와 마칭밴드의 힘찬 공연으로 문을 연다. 곧이어 각 동 선수들이 입장하고, 성화 점화와 선수 선서 등이 끝나면 본격적으로 대회가 시작된다. 성화는 올림픽 마라톤 금메달리스트이자 송파구민인 황영조 씨가 봉송한다.
메인 게임은 ‣400m 남․여 계주 ‣10인11각 달리기 ‣PK(Penalty Kick) 공차기 ‣단체줄넘기 ‣협동줄다리기 다섯 종목으로, 각 동(洞) 선수들이 토너먼트 형식으로 열띤 경합을 펼친다. 오전에는 예선이 오후 3시부터 4시까지는 결선이 펼쳐진다.

▮ ▮ 다채로운 시범공연, 초청가수 공연들, 비행기로 경품을 뿌리는 이벤트도

대회 중에는 송파민속예술단, 송파리듬체조단, 송파태권도시범단 그리고 김흥국․ 김혜연․ 조항조 씨 등 초청가수들의 공연과 디스코 경연대회가 펼쳐져 구민들의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특히 로봇고등학교 학생들은 직접 만든 비행기로 공연을 펼치고, 비행기로 경품을 뿌릴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 ▮ “다문화가정, 장애인, 어린이, 노인,까지 모두 하나됩니다~!!”

구에서 대회를 준비하며 가장 신경 쓴 부분은 ‘어떻게 하면 소외된 이들 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대회를 만드는가’였다. 포스터부터 그런 뜻을 담고 있다. 포스터 바탕에는 색이 다른 다섯 개의 하트가 겹쳐져 있는데 이는 세대, 계층, 인종 등의 차이를 극복하고 하나로 화합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기존 대회와 달리 소외계층을 위한 번외경기가 다수 준비돼있다. ◆ 다문화가정을 위한 림보경기 ◆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제기차기대회 ◆ 장애인들이 참여하는 팔씨름대회 ◆ 어린이들만의 훌라후프 경기 그리고 생존경쟁 OX 퀴즈 등 대상에 맞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대회를 ‘즐거운 소통의 장’으로 만들 것이다.

▮ ▮ 경기 이외에도 재밌게 즐길만한 다양한 체험행사 다수 완비~!!

이벤트는 더욱 화려하다. 대회장 한 켠에선 ◆ 즉석사진촬영 ․ 제공 ◆ 네일아트 ◆ 페이스페인팅 ◆ 캐리커쳐 ◆ 풍선아트 등의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체 성분 분석과 운동처방을 내려주는 스마트헬스케어서비스도 준비돼있어 노년층에 유익할 것으로 보인다. 그 외 제기차기, 고리던지기, 물풍선 터트리기, 골프, 대형윷놀이 등도 상설 운영된다.
대회 진행 중에는 수시로 행운권을 추첨하고, 번외경기나 이벤트에는 참가만 해도 경품을 제공하는 것들이 많아 구민들의 즐거움은 배가될 것으로 보인다.

▮ ▮ “입장만 잘해도 상 받아요~!! 열심히 응원하면 응원상도 드려요~!!”

시상은 오후 5시부터 시작된다. 각 종목별로 3위까지 상을 주는데 이 상들과 입장상, 응원상을 합산해 동별로 순위를 매긴다. 종합우승 1개 동에 대해서는 우승기, 시상금, 트로피 등을 시상한다. 그 외 준우승 1개 동, 3위 1개 동, 장려 3개 동도 시상한다.
행사를 준비한 관계자는 “따뜻한 봄날씨 속에서 운동하며 상쾌하게 땀 흘리고 각종 볼거리를 즐기면 스트레스가 뻥~ 뚫릴 것”이라며 “송파구민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그리고 진정한 구민 화합의 무대가 될 수 있도록 대회를 내실있게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