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예] ‘청춘스타’ 류지현, 오늘 인기 네이버웹툰 ‘고백 취소도 되나?’ OST 발매

[연예] ‘청춘스타’ 류지현, 오늘 인기 네이버웹툰 ‘고백 취소도 되나?’ OST 발매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23.02.15 08:20
  • 수정 2023.02.15 09: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지현, 이한철 원곡 ‘연애할래요?’ 리메이크…틴에이저 감성 더했다

▲ ‘청춘스타’ 류지현, 오늘 인기 네이버웹툰 ‘고백 취소도 되나?’ OST 발매

[서울시정일보 나승택 기자] 싱어송라이터 류지현이 인기 네이버웹툰 OST 가창자로 발탁됐다.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류지현이 부른 네이버웹툰 ‘고백 취소도 되나?’의 OST ‘연애할래요?’가 공개된다.

‘연애할래요?’는 대표곡 ‘슈퍼스타’로 대중의 사랑을 받은 이한철의 원곡을 리메이크한 트랙이다.

류지현의 사랑스러우면서도 풋풋한 가창이 돋보이는가 하면, 기존 재즈 기반 구성에서 벗어난 통통 튀는 사운드로 틴에이저 감성까지 더했다.

특히 ‘연애할래요?’는 하이틴 로맨스 장르로 네이버 인기 웹툰 반열에 오른 ‘고백 취소도 되나?’의 테마곡으로 완성, 리스너를 비롯한 독자들에게 한층 더 고조된 설렘까지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원곡자인 이한철은 이번 리메이크에 대해 “다양한 옷으로 갈아입어도 그때마다 빛나는 노래가 좋은 노래가 아닐까 싶다”며 “‘연애할래요?’가 좋은 노래가 될 수 있도록 가능성을 열어준 캔디즈 프로젝트와 류지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원곡과 비교해서 듣는 재미도 함께 누려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가창자로 함께한 류지현 역시 “‘연애할래요?’와 잘 어울리는 목소리로 가장 먼저 저를 떠올려주셨다고 전해 들어 너무 영광이었다”며 “새로운 회사에서 처음으로 발매한 싱글 ‘씰룩씰룩’ 이후 첫 발매곡인 만큼 저에겐 남다른 의미였는데, 노래도 저랑 잘 맞아서 재미있는 작업이었다.

앞으로도 좋은 기회가 있다면 캔디즈와 함께 또 작업해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지난 2016년 ‘내가 있을까’로 데뷔한 류지현은 ‘I love you’, ‘평소엔 부끄러워’, ‘너와 같은 하루’ 등 앨범 발매는 물론, 드라마 ‘쌈, 마이웨이’, ‘내성적인 보스’, ‘이번 생은 처음이라’ 등 각종 OST에도 참여하며 다채로운 장르 소화력을 자랑해왔다.

또한 2022년 채널A 오디션 프로그램 ‘청춘스타’에서 TOP5까지 진출한 류지현은 출연 당시 앞으로가 기대되는 아티스트로 단숨에 주목 받았고 최근 약 4년 만 신보인 ‘씰룩씰룩’ 발표와 함께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하며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OST 프로젝트를 기획한 캔디즈는 각 분야의 전문 인력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웹툰, 드라마, 영화, 광고뿐만 아니라 리메이크, 인기 아티스트와의 협업 등 영향력 있는 IP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양질의 음원을 기획, 제작하는 마운드미디어의 신규 브랜드다.

류지현의 목소리로 시너지를 더할 웹툰 ‘고백 취소도 되나?’는 현재 네이버웹툰에서 매주 일요일 연재 중이며 OST ‘연애할래요?’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