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파구정] 사계절 뛰놀 수 있는 ‘잠실공원 실내놀이터’ 조성사업 첫발

[송파구정] 사계절 뛰놀 수 있는 ‘잠실공원 실내놀이터’ 조성사업 첫발

  • 기자명 이호영 기자
  • 입력 2023.02.09 16:44
  • 수정 2023.02.10 09: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원 내 잠실본동주민센터 활용해 실내·외 연계 놀이터로 탈바꿈 계획

▲ 사계절 뛰놀 수 있는 ‘잠실공원 실내놀이터’ 조성사업 첫발

[서울시정일보 이호영 기자]  서울 송파구 잠실에 눈·비 와도, 미세먼지가 있어도,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가 생긴다. 송파구는 아이들이 계절과 날씨 등 외부환경의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놀이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8일 잠실공원 실내놀이터 용역보고회를 개최하고 실내놀이터 조성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잠실공원 실내놀이터’는 서울시로부터 확보한 약 23억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활용해 조성한다.

잠실공원 내 잠실본동 주민센터를 철거하지 않고 리모델링하는 방향으로 추진한다.

특히 구는 실외인 잠실공원과 실내공간인 놀이터를 연계해, 계절이나 날씨 등 외부환경에 제약 없이 사계절 내내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놀이공간을 만들 방침이다.

오는 6월 공사에 착수해 올해 12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상 1, 2층 연면적 549.3㎡에는 도서 공간, 블록놀이, 볼풀장, 트램폴린 등 다양한 놀이 요소 및 시설을 구성해 영아부터 만 9세까지 이용 가능한 놀이공간을 구성한다.

이외에도 보호자 휴게시설, 화장실, 수유실 등을 마련해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하 1층에는 장난감도서관이 들어선다.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영유아 성장단계에 맞는 발달을 돕고자, 영유아 연령 및 발달에 적합한 다양한 장난감을 구비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용역보고회에서 논의된 전문가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실내놀이터의 실효성을 높인다.

이후에도 조경, 건축, 놀이 활동 등 분야별 자문을 통해 완성도 높고 아이들이 만족하는 실내 놀이공간 조성을 위해 힘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서강석 구청장은 “아이들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사계절 내내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송파구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이 안전하고 재미있게 놀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을 발굴해 ‘부모와 아이가 모두 행복한 송파’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