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치] 정진석 특사, 상파울루 방문 결과...룰라 대통령 취임식. 펠레 빈소 조문

[정치] 정진석 특사, 상파울루 방문 결과...룰라 대통령 취임식. 펠레 빈소 조문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3.01.04 16:10
  • 수정 2023.01.04 16: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펠레 빈소 조문 및 상파울루 동포 및 지상사 간담회 개최

▲ 정진석 특사, 상파울루 방문 결과

[서울시정일보 김삼종 기자] 룰라 대통령 취임식 경축특사로 브라질을 방문 중인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서일준 의원은 1.3. 오전 산투스 빌라 베우미루 축구장에 마련된 브라질 축구영웅 펠레 빈소를 방문해 조의를 표하고 유족을 위로했다.

펠레 아들 에징요는 멀리서 와준 우리 특사단에 각별한 사의를 표하고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한 한국 국민의 위로에 고마움을 표했다.

현지 언론은 우리 특사단의 펠레 빈소 방문을 통한 한국의 위로와 연대를 보도했다.

같은 날 오후 우리 특사단은 중남미 최대의 한인사회가 있는 상파울루에서 동포 및 지상사 대표 약 20여명을 초청해 만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주브라질한인회 주요 동포단체 대표 및 동포기업인, 그리고 상파울루에서 중남미 거점과 현지 생산법인을 운영하는 우리 기업인이 참석했다.

정 특사는 인사말씀에서 한-브라질 양국 관계 발전을 위한 동포사회의 적극적인 노력과 기여를 높이 평가하고 2023년 브라질 한인 이민 60주년을 맞아 우리 한인사회가 더욱 발전하고 도약하는 전기를 마련하기를 기원했다.

특히 정 특사는 윤석열 정부는 신속한 재외동포청 설립을 통해 730만 우리 재외동포의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권명호 한인회장은 2023년 브라질 한인 이민 60주년을 맞이해 한인회를 중심으로 총영사관, 지상사와 협업해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추진중에 있다고 하고 우리 정부의 재외동포청 설립을 적극 환영했다.

특사단은 1.3. 오후 우리 한인동포사회가 형성된 봉헤찌로 지역에서 상파울루 시경 당국자들과 만나 한인사회의 안전 유지를 위한 각별한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특사단은 1.4. 오전 ‘누네스’ 상파울루 시장과 면담을 갖고 우리 동포 사회의 안정과 발전을 위한 지원을 당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