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예] BTS 정국 ‘드리머스’ 식지 않는 인기…뮤빗 이달의 HIT 등극

[연예] BTS 정국 ‘드리머스’ 식지 않는 인기…뮤빗 이달의 HIT 등극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22.12.27 08:02
  • 수정 2022.12.27 08: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대급 스타’ 정국-‘케이팝 대표’ 있지, 12월 뮤빗 ‘이달의 HIT’ 선정

▲ 사진제공 = 뮤빗(Mubeat)

[서울시정일보 나승택 기자] 그룹 BTS 멤버 정국의 인기 열풍이 여전히 뜨겁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 팬덤실험실이 아티스트 리포트 12월 호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카타르 월드컵 주제가 ‘Dreamers’로 화제의 중심에 선 정국과 신곡 ‘Cheshire’ 무대를 글로벌 시상식 MAMA에서 첫 공개한 그룹 있지가 이달의 HIT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정국은 2022 카타르 월드컵의 공식 사운드트랙인 ‘드리머스’를 직접 가창해 전 세계인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도전과 투지의 월드컵 정신과 꿈꾸는 자들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노래한 이 곡은 빌보드, 아이튠즈, 유튜브 등 각종 차트에서 연일 호성적을 기록하며 인기를 지속하고 있다.

특히 정국은 사상 최초로 겨울에 아랍 지역에서 열리는 이번 월드컵의 개막식 무대에 올라 ‘드리머스’를 직접 열창해 케이팝의 위상을 드높였다.

CNN 스포츠는 ‘2022 월드컵 베스트 포토’로 이 장면을 꼽아 음악을 넘어 더 큰 분야인 ‘문화’를 선도하는 정국의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케이팝 대세 걸그룹 ‘있지’는 지난달 30일 미니 앨범 ‘Cheshire’를 발매하며 화려한 컴백을 알렸다.

한터차트 기준 초동 판매량 자체 최고 성적을 기록한 있지는 역대급 비주얼과 퍼포먼스로 연말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일정 기간 동안 주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준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라이징 아티스트’ 부문에는 그룹 세븐틴과 시크릿 넘버가 이름을 올렸다.

세븐틴의 따스하고 달콤한 ‘드림’과 시크릿 넘버의 솔직하고 과감한 ‘TAP’은 각각의 매력으로 팬덤을 결집시키며 인기 상승세를 보였다.

뮤빗 팬덤실험실의 아티스트 리포트는 한 달간 집계된 뮤빗 내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월 발간되는 보고서이다.

뮤빗 앱 내 ‘동영상 차트’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및 뮤빗 내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기준으로 점수가 집계된다.

한편 전 세계 케이팝 팬덤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표적인 글로벌 팬덤 서비스 앱으로 자리 잡은 뮤빗은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