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포커스] ‘인천 계양구청 카카오톡’ 인천시 군구 중 구독자 최다

[구정포커스] ‘인천 계양구청 카카오톡’ 인천시 군구 중 구독자 최다

  • 기자명 전은술 기자
  • 입력 2022.11.18 17:36
  • 수정 2022.11.21 08: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렇게 정감 넘치는 SNS는 처음이다

▲ ‘계양구청 카카오톡’ 인천시 군구 중 구독자 최다

[서울시정일보 전은술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 공식 카카오톡 채널 구독자가 3만명을 돌파했다.

인천시에서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하는 군구 중 가장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계양구청 카카오톡 채널은 모바일 구정소식지 계양산메아리, 행사, 문화소식, 복지정책, 재난정보 등 구정소식과 시책을 비롯해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알기 쉽게 카드 뉴스 등으로 제작해 주민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대부분의 자치단체, 정부기관에서는 카카오톡 채널 운영을 위한 카드 뉴스 제작 등을 외주업체에 맡기고 있으나, 계양구는 카드 뉴스뿐만 아니라 모바일 구정소식지 ‘계양산메아리’도 직접 제작해 예산절감은 물론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을 가능하게 했다.

계양구는 카카오톡의 장점을 살려 주민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고 있다.

카카오톡 채널 댓글을 통해 주민들의 건의사항, 민원사항 등 다양한 의견을 받고 담당자가 신속하게 관련 부서에 내용을 전달해 처리 과정, 방법 등을 댓글로 안내하고 있다.

지난 10월에 실시한 설문 결과, 만족도 5단계 중 응답자 92.1%가 ‘아주 유익, 유익하다’를 선택하는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기타 의견에도 칭찬과 응원에 글이 많았으며 특히 “이렇게 정감 넘치는 sns는 처음이다”라는 의견도 있었다.

계양구청 카카오톡 채널 구독 방법은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 ‘계양구청’을 검색한 뒤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요 사업의 신속한 홍보와 알찬 정보 제공으로 구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소통 창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카카오톡 채널 활성화를 위해 채널 추가 등 구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계양구에서는 구정 소식지인 ‘계양산메아리’를 비롯해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홍보 채널을 운영해 구독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