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강남인강 듣고 우수대학에 합격한 학생에 장학금 지급
[강남구] 강남인강 듣고 우수대학에 합격한 학생에 장학금 지급
  • 손수영 기자 <msnews@msnews.co.kr>
  • 승인 2018.03.1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구청장 직무대리 주윤중)가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이하 ‘강남인강’) 회원을 대상으로 장학생 7명을 선발해 총 7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월 홈페이지를 통해 장학생을 공개 선발한 구는 응모한 12명 학생 중에서 ‘장학생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여자를 선정했다.

지원 자격은 일정 기간 내 신청한 강의를 3개월 이상, 50% 이상 수강한 자로 입시설명회에서 학습법 관련 강의를 할 수 있는 사람이다. 구는 어려운 환경에서 공부했거나 우수대학에 합격한 학생을 우선순위로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 중 부산에 거주하는 강 모양은 중학생 때부터 학원을 비롯한 다른 사교육은 한 번도 받지 않고 강남인강만을 활용해 부산교대, 이화여대 등 여러 우수대학에 합격했다.

또한, 검정고시 출신으로 강남인강으로 공부해 명지대에 합격한 학생, 내신공부에 강남인강이 많은 도움을 줘 서울대에 진학했다는 학생 등이 눈에 띈다.

특히 이번 장학생들 대부분 강남인강이 ‘1년에 5만 원’만 내고 고품질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고 밝혀, 강남인강이 공교육 활성화 및 사교육비 경감에 크게 기여한다는 것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한편, 강남인강에서는 매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성적우수자 장학생을 선발,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올해도 10월 중에 선발해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의 사기를 높일 계획이다.

지난 2004년에 개국한 강남인강은 구에서 직접 설립해 운영하는 지자체 유일의 중·고등학생 대상 ‘내신 전문 온라인 교육 사이트’이다. 대치동 유명한 강의 수준의 인강을 제공해 전국 8만여 명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총 852개 강좌, 2만여 개 강의를 수준별로 들을 수 있고, 강의는 스타강사, 전·현직 교사 등 유능한 강사진이 진행한다. 연간 수강료는 5만 원으로 1년 내내 무한반복 수강이 가능하다.

이준택 교육지원과장은 “강남인강은 정부 교육정책에 발맞춰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교육 계층 양극화 해소와 사교육비 절감 효과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msnews@ms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