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주통합당. 박영준 전차관의 선견지명인가, 수사정보가 샌 것인가

민주통합당. 박영준 전차관의 선견지명인가, 수사정보가 샌 것인가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2.04.27 10: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6일 민주통합당 대변인 박용진의 논평에 따르면 박영준 전 차관의 선거사무실 이전에 관하여 박영준 전 차관의 선견지명인가, 수사정보가 샌 것인가? 라고 시작한 논평에서 "동시 압수 수색이라는 기념비적 기록을 얻게 된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이 대검 중수부의 압수수색이 실시되기 하루 전 대구선거사무실을 이사했다고 한다.

박 전 차관이 놀라운 선견지명이 있는 게 아니라면 수사팀의 수사정보가 샜거나 검찰의 지휘부에서 정보를 흘려주었다고 볼 수밖에 없다.
어찌되었건 박영준 전 차관은 무엇이 두려워 이사를 했는지 밝혀야 하고, 검찰은 어떤 경위로 이런 정보가 박 전 차관에게까지 흘러갔는지 해명해야 한다.

최근 검찰이 여권인사가 관련된 수사에 대해 압수수색을 최대한 늦추거나 관련자에 대한 출국금지를 미뤄 수사를 망치는 사례가 빈번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 시간을 늦춰 알아서 치우게 하는 식을 넘어 미리 압수수색 정보를 흘려준 것이 아닌지 의심되는 상황은 검찰의 수사를 더욱 믿을 수 없게 한다.

하기는 최시중 위원장이 대선자금으로 썼다고 하는데도 정치자금법 위반 대신 알선수재를 적용하겠다는 검찰인데 무엇을 기대하겠는가?
이명박 정부 들어 검찰은 수사의 목적, 의지, 형평성, 수사행태까지 총체적으로 의심을 받고 있다.

검찰은 지금 여권실세의 부정비리를 파헤치고 있다고 주장할지 모르겠지만 드러나는 것은 거악이 되어버린 검찰의 추악한 모습뿐인 듯하다.라고 논평하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