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평구, 창업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자 공개모집

은평구, 창업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자 공개모집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2.10.12 10: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창업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기관 공모…연말 준공 예정
창업 활성화로 ‘머물고 싶은 자족도시 은평’ 견인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은평 창업지원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민간위탁 운영기관을 2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12월 준공 예정인 은평 창업지원센터스타트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창업 기업의 입주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창업을 지원하는 곳이다. 창업 활성화로 머물고 싶은 자족도시 은평견인하고자 한다.

위탁 참여 자격은 최근 3년간 창업센터를 운영했거나 창업 프로그램 운영실적이 있는 대학 또는 비영리 법인이어야 한다. 위탁 기간은 20231월부터 202512월까지 3년간이다.

위탁사무는 은평창업지원센터 시설 및 안전관리 전반 입주기업 선발 등 사업 전반 추진(컨설팅, 마케팅, 투자유치 등) ·학 연계 등 창업지원 네트워크 조성·관리 및 기업파트너십 구축 개방형 업무공간, 스튜디오 이용 활성화 그 밖에 창업지원을 위하여 은평구와 합의한 사무 등을 맡는다.

신청 방법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구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근무 시간 오전 9~오후 6시에 접수한다. 제출서류 등 공고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게시판을 확인하면 된다.

수탁기관은 민간위탁적격자심사위원회의 내달 중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심사는 총 100점 만점으로 경영상태, 유사수행실적, 인력평가 등 정량적 성적 평가 20점과 사업수행계획, 예산편성 계획 등 정성평가 80점이다. 선정 결과는 내달 중 구청 홈페이지 게시와 개별로 통지한다.

앞서 구는 은평형 창업지원정책 연구용역을 시행해 지역 산업 환경을 분석하고 발전전략을 구상해 지난해 창업활성화 5개년 계획을 수립했다. 저변확대를 위한 유무형 인프라 확보, 창업 통합창구 및 구민 창업친화 공간 등 지속 가능한 창업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창업지원센터 조성에 나서게 됐다.

창원지원센터는 불광동 옛 은평물품공유센터를 리모델링해 새로운 공간으로 만든다. 시설 내부에는 독립 사무·입주 공간, 코워킹스페이스, 스튜디오 등 창업기업을 위한 업무공간을 갖춘다.

그 밖에도 지역 특성에 맞는 창업 입주기업을 선발해 컨설팅, 마케팅, 투자유치 등 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각종 창업지원을 위한 사업을 추진해 초기 창업자부터 성장단계 기업까지 고루 지원하도록 할 계획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창업지원에 전문성 있는 기관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면서 은평 창업지원센터가 창업을 꿈꾸는 주민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