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소외이웃 나눔용 전통발효음식 만들기 무료 강좌 참여자 모집

[서울시정] 소외이웃 나눔용 전통발효음식 만들기 무료 강좌 참여자 모집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9.20 06:51
  • 수정 2022.09.20 07: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일 서울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 9.20부터 참여시민 200명 모집

▲ 서울특별시청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시가 전통발효식문화를 계승하고 전파하기 위한 ‘장아찌담그기 무료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이렇게 담근 발효음식 일부는 어려운 이웃들과 나눠 더 의미가 크다.

서울시는 오는 10월 1일 서울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장아찌 체험·나눔행사’를 진행하고 이 행사에 참여할 서울시민 2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아찌 체험 교육시간은 총 1시간이며 50명씩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우리 전통 발효음식에 관심이 있는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체험내용은 ‘고추장아찌담그기’며 실습 후 1인당 1통은 실습자가 가지고 가고 나머지 1통은 사회복지기관에 기증하는 방식이다.

농업기술센터는 사전에 만들어 둔 장아찌 100통과 장에 이번 교육생들이 담근 장아찌 200통을 더한 분량을 시내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모처럼 주말에 시간을 낸 교육참여자들이 즐길 수 있는 농산물과 농산가공품 전시와 직거래 장터, 포토존 등도 마련했다.

이번 체험 참여신청은 9월 20일 10시부터 서울특별시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선발인원은 200명이고 참가비는 무료다.

전통발효음식 체험·나눔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인재육성팀으로 하면된다.

조상태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예로부터 우리나라는 사계절 농작물을 때맞춰 가공하는 풍성한 식생활문화와 음식을 이웃과 나누는 따뜻한 전통이 있다 이번 가을 체험·나눔행사를 통해 우리 전통 발효음식을 배우고 동시에 소외된 이웃도 돌아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