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 효행‧봉사 등 귀감이 되는 어린이·청소년‧청년 공개 모집

서울시, 효행‧봉사 등 귀감이 되는 어린이·청소년‧청년 공개 모집

  • 기자명 손수영 기자
  • 입력 2018.03.02 09: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서울시 제공)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2일 효행‧봉사, 희망성실 등에서 귀감이 되는 어린이·청소년‧청년을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3월 14일(수)부터 21일(수)까지 접수를 받고 심사 후 선정된 분야별 뛰어난 청소년들에게 ‘서울특별시민상’이 수여한다. 본 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연령에 따라 어린이상(7~12세), 소년상(13~18세), 청년상(19~24세)으로 구분시상하며 25세 이상은 청소년지도자(개인)와 청소년단체 2개 부문으로 시상한다. 시상인원은 우수상 88명, 최우수상 22명, 대상 4명으로 총 114명이다.

공모 희망자는 기간 내에 학교, 행정기관 혹은 30인 이상 지역주민의 추천을 받아 시 청소년정책과에 방문ㆍ우편 신청하면 된다.

3월부터 4월까지 후보자 공개모집과 현장 확인, 심사의 절차를 거쳐 선정되는 시민상 수상대상자에 대해서는 5월 5일 어린이날 기념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서울시 어린이 및 청소년 상은 효행·봉사 희망성실 등 각 분야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하여, ’79년부터 시상을 시작한 청소년 분야의 최고의 권위와 역사를 자랑하는 상”이라며 “앞으로도 우리사회에 귀감이 되는 활동을 한 어린이와 청소년을 적극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