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시정] 구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애국심 함양 울릉군 체험 캠프’ 운영

[구리시정] 구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애국심 함양 울릉군 체험 캠프’ 운영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2.09.02 16:31
  • 수정 2022.09.02 18: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도와 독도를 탐방하며 나라사랑의 마음을 함양

▲ 구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애국심 함양 울릉군 체험 캠프’ 운영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구리시청소년재단 구리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2박 3일간 엄격한 선발 과정을 거쳐 선정된 구리시의 청소년 30명과 함께 울릉도 환경과 생태탐방 및 독도 방문 프로그램인 ‘청소년 애국심 함양 울릉군 체험 캠프’를 운영했다.

구리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경상북도 울릉군 일대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는 독도 방문을 통해 우리나라의 독도 영유권 확립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며 올바른 역사관과 나라사랑의 마음을 함양할 수 있도록 울릉도 전역의 역사, 환경, 생태 관련 주요 거점을 방문해 내륙도시인 구리시와는 또 다른 지역의 특징을 경험해보는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일자별 주요 일정은 1일차 - 울릉도 주요 환경생태거점 탐방, 2일차 ? 독도 방문, 독도박물관 및 독도 전망대 탐방, 3일차 ? 울릉도 주요 환경생태거점 탐방 등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처음에는 엄청난 파도에 배멀미 때문에 괜히 참가했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쉽게 들어가지 못하는 독도에 들어가는 순간 왠지 모를 뿌듯함이 느껴졌던 아주 의미 있는 캠프였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보호자들도 역시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주어서 너무 좋았고 아이들이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만족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구리시청소년재단 백경현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자랑스런 구리시민이자 대한민국 국민인 우리 청소년들이 필수 덕목인 역사의식을 함양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우리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 청소년수련관은 이번에 국내에서 진행한 ‘청소년 애국심 함양 울릉군 체험 캠프’에 이어 베트남에서 세계의 전쟁역사 및 한국군 참전의 역사를 살펴보며 나라사랑의 마음을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될 ‘2022 청소년 나라사랑 캠프’를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3박 5일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