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예] 국내 최초 OST 페스티벌 'OST 포레스트' 개최.오늘 티켓 오픈

[연예] 국내 최초 OST 페스티벌 'OST 포레스트' 개최.오늘 티켓 오픈

  • 기자명 박찬익 기자
  • 입력 2022.09.01 09:20
  • 수정 2022.09.01 11: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 해 우리는' 감동 라이브로 느낀다".국내 유일 OST 축제 'OST 포레스트'

▲ 사진제공 = 모스트콘텐츠, 페이지터너

[서울시정일보 박찬익 기자] 국내 최초로 본격적인 OST 페스티벌이 열린다.

국내 최초 OST 페스티벌인 'OST 포레스트'가 1일부터 티켓 예매를 시작하고 한글날의 대체공휴일인 오는 10월 10일 서울 성동구 서울숲을 무대로 개최된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인기리에 방송된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 필름 콘서트와 K-OST 명곡을 오케스트라 연주로 즐기는 '딜라이트 프롬 OST' 및 가을의 정취와 어울리는 영화음악콘서트 '선셋 시네마 뮤직포레스트' 등 다양한 OST 공연 프로그램을 통해 도심 속 휴식과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준비했다.

'그 해 우리는' 필름 콘서트는 야외에 마련된 대형 화면에 드라마 속 명장면이 펼쳐지는 가운데 밴드와 오케스트라가 감성을 더하는 OST를 라이브 연주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 공연에는 드라마 못지 않게 사랑받은 '그 해 우리는' OST 주요 가창자들이 참가를 확정하며 탄탄한 라인업을 완성했다.

드라마의 명대사와 OST를 감상할 수 있는 오리지널 OST콘서트의 진면목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 해 우리는' 뿐만 아니라 K-드라마 팬들을 위한 폭 넓은 OST 공연도 펼쳐진다.

'딜라이트 프롬 OST'에서는 KBS2 '겨울연가'부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까지 수많은 K-드라마 속 명곡을 오케스트라 편성으로 연주해 더욱 웅장하고 감동적인 무대를 감상할 수 있다.

'딜라이트 프롬 OST' 공연은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의 유채훈이 진행을 맡고 게스트로 'OST 왕자'로 떠오른 가수 가호와 첼리스트 홍진호가 출연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의 OST 콘서트 브랜드인 M.O.S.T 시즌2로 진행되는 '그 해 우리는' 필름 콘서트와 '딜라이트 프롬 OST' 공연에는 OST 전문 오케스트라인 MOST오케스트라가 협연한다.

MOST오케스트라는 오랜 시간 TOP 가수들의 음반에 스트링 세션으로 참여하며 높은 인지도를 쌓은 융스트링의 김미정 악장이 이끌고 있다.

특히 김미정 악장은 ‘겨울연가’ 부터 ‘태양의 후예’, ‘부부의 세계’, ‘사랑의 불시착’에 이르기까지 K-OST의 대다수 음반 녹음에 연주로 참여한 장본인이어서 더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영화음악콘서트 '선셋 시네마 뮤직포레스트'는 존 윌리엄스, 히사이시 조, 한스 짐머 등 시대의 대표적인 작곡가의 음악으로 꾸며진다.

페이지터너 오케스트라가 정통 클래식 오케스트라의 우아함과 더불어 거칠고 강렬한 전자악기의 조합을 통해 새로운 사운드로 영화음악의 여러 매력을 표현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영화 대표 OST로 꼽히는 영화 ‘올드보이’, 이와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시대의 러시아 작곡가 쇼스타코비치의 재즈 모음곡 왈츠 2번을 함께 들어보는 것도 공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요소이다.

이 밖에도 'OST 포레스트'에는 전시 행사, OST 버스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K-드라마 팬들은 물론 OST 음악을 즐겨 듣는 이들에게 의미 있는 페스티벌이자 OST를 테마로 오롯이 진행되는 유일의 페스티벌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OST 포레스트'를 주최하는 모스트콘텐츠와 페이지터너는 “이번 OST 페스티벌을 통해, K-POP과 더불어 한류의 또 하 나의 큰 축인 K-드라마의 OST를 지속적으로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 새로운 한류 브랜드로 확산해 갈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밝혔다.

모스트콘텐츠는 독보적인 K-OST 시장 점유와 함께, 지난 2019년 히트 드라마 네 편인 tvN '미스터 션샤인', tvN '도깨비', KBS2 '태양의 후예', KBS2 '구르미 그린 달빛'을 필름 콘서트 형식으로 국내 최초 공연한 'MO.S.T 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다.

모스트콘텐츠는 “이미 해외시장에서는, 국내에도 잘 알려진 알려진 해리포터 콘서트, 라라랜드 콘서트, 디즈니 콘서트 등과 같이, 공연에 특화된 OST 콘서트 기획을 통해, 지속적인 콘서트 흥행성과와 함께, 기존에 드라마와 영화를 접하지 못했던 새로운 팬들까지 확장되는 시너지 효과를 만들고 있다.

이번 '그 해 우리는' 필름 콘서트를 통해, K-드라마에서 도 본격적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OST 포레스트'에서는 선선한 가을 하늘 아래 서울숲에서 즐기는 OST의 향연으로 기존에 느끼지 못했던 색다른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 티켓은 9월 1일 목요일부터 온라인 티켓예매사이트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