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가위] ‘7일간의 동행축제’ 우수 소상공인 제품 온·현실공간 판촉 행사 추진

[한가위] ‘7일간의 동행축제’ 우수 소상공인 제품 온·현실공간 판촉 행사 추진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8.30 16:55
  • 수정 2022.08.30 17: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전용 오2오 연계 매장에서는 미용·패션 분야 제품을 중심으로 주말 현장판매 진행

▲ ‘7일간의 동행축제’ 우수 소상공인 제품 온·현실공간 판촉 행사 추진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9월 1일부터 9월 7일까지 진행되는 ‘7일간의 동행축제` 기간 중 우수 소상공인 제품을 대상으로 온·현실공간 판촉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민간 온라인 쇼핑몰 42개 및 실시간소통판매 9개 채널, 소상공인 전용 오2오 연계 매장 1곳에서 소상공인 5천여개사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쿠팡·지마켓 등 42개 민간채널에 우수 소상공인 제품 약 4,500개를 홍보·판매하는 동행축제 전용 기획관을 개설하고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특히 야놀자·여기어때 등 7개 온라인체제에서는 지역상권 활성화 차원에서 롯데리조트와 협력해 해당 지역 백년가게, 전통시장 상품을 함께 소개한다.

롯데리조트 투숙객이 백년가게, 전통시장 등을 방문해 상품 구매시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이용권도 지급하며 투숙객 대상 이용권 지급 행사는 9월 1일부터 9월 10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네이버 등 9개 민간채널을 활용한 실시간소통판매에서는 200여개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총 78회를 편성하며 지역 축제 등과 연계한 ’찾아가는 실시간소통판매‘도 운영한다.

9월 2일 오후 5시에는 ’반딧불 축제‘가 개최되는 무주에서 지역 특산품인 아로니아 등 2개 제품, 9월 4일 11시에는 ’고추 축제‘가 개최되는 괴산에서 고추가루 등 3개 제품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실시간소통판매를 진행한다.

소담상회 한남점에서는 9월 3일~9월 4일 기간 중 미용·패션 분야 제품을 대상으로 주말 현장 판매를 진행하며현장판매 기간 중 방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칫솔, 통컵 등을 제공한다.

’소담상회‘는 매장 내 전시된 상품의 큐알코드를 스캔하면 온라인몰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소상공인 전용 오2오 연계 판매장으로특히 한남점은 주말에 공연 및 뮤지컬 등이 개최되는 블루스퀘어에 자리하고 있어, 공연을 관람하는 20~30대 여성층이 주로 이용한다.

이번 동행축제에 참여하는 민간 온라인쇼핑몰, 실시간소통판매 등 채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동행축제 공식 누리집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강해수 스마트소상공인육성과장은 “동행축제 기간 중 국민들이 소상공인 제품에 대해 관심과 소비가 이루어지도록 할인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며“이번 행사 뿐 아니라 3고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를 개척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