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서울디지털재단, AI 서울 포럼 2022 개최

[서울시정] 서울디지털재단, AI 서울 포럼 2022 개최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8.22 07:31
  • 수정 2022.08.22 07: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응용상 최고상 수상자 등 학계 전문가 모여 AI 기술 동향과 윤리 방향 모색

▲ 서울디지털재단, AI 서울 포럼 2022 개최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서울디지털재단은 오는 8월 29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 30분 동안 ‘스마트 서울과 AI Sharing’을 주제로 한‘AI 서울 포럼 2022’를 개최한다.

올해 ‘AI 서울 포럼 2022’는 서울디지털재단, 경희대학교 빅데이터 연구센터, 국제인공지능& 윤리협회와 공동 주관으로 개최된다.

서울디지털재단은 지난 16일 IAAE 국제인공지능&윤리협회와‘디지털 윤리 분야 협력을 위한 공동 업무 협약’을 맺고 AI·메타버스를 비롯한 4차산업분야의 디지털 윤리에 관한 연구, 개발 등 다양한 사업 협력을 준비중에 있다.

이번 포럼은 학계 전문가들과 함께 ‘AI 쉐어링 기반의 스마트도시 인공지능 기술’의 동향을 살펴보고 앞으로 시민과 인공지능이 공존하기 위해 필요한 ‘AI 윤리’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포럼은 총 2부로 진행되며 주제발표에 앞서 서울디지털재단 강요식 이사장 개회사 한국경영학회 한상만 회장 축사 경희대학교 이경전 교수의 기조연설로 포럼을 시작한다.

이경전 교수는 미국인공지능학회 ‘혁신적 인공지능 응용상’을 세 차례 수상한 AI 응용 분야 최고 권위자로 이번 포럼에서 ‘AI Sharing Platform: 역사와 전망’을 주제를 발표한다.

1부 세션은 ‘AI 기반 스마트 서울?AI Sharing’ 주제 하에 무선 기반 AI에서 Federation/Split의 설계 스마트 도시와 연합학습에 대한 발제가 진행되며 경희대학교 이경전 교수를 좌장으로 한 패널토의가 이어진다.

2부 세션은 ‘인공지능과 윤리’ 주제 하에 인공지능 윤리, 왜 중요한가?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칸트를 통해 본 인공지능과 윤리에 대한 강연을 진행한다.

‘AI 서울 포럼 2022’는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사전 참가 접수를 받고 있으며 참석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포럼 영상은 추후 서울디지털재단 유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다.

서울디지털재단 강요식 이사장은 “이번 포럼은 서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발걸음으로 AI Sharing과 인공지능 윤리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모여 서울의 AI 서비스 방향과 디지털 동행을 모색하는 자리”며 “서울디지털재단은 앞으로 정례적인 AI 서울 포럼 개최와 함께 디지털 전환의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을 통한 공공서비스 개발에 앞장서 스마트 서울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