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추석 선물] 올해 추석, 따뜻함 가득한 ‘착착착 선물세트’로 특별한 마음 전하세요

[추석 선물] 올해 추석, 따뜻함 가득한 ‘착착착 선물세트’로 특별한 마음 전하세요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2.08.08 07:10
  • 수정 2022.08.08 07: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가치 생산품 오색국수, 식재료 5종 등 알찬 구성

▲ 경기도

[서울시정일보 김삼종 기자] 민족의 명절 추석을 한 달여 앞두고 경기도 사회적가치 생산품으로 구성된 특별하고 풍성한 ‘선물 세트’가 출시된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추석 명절맞이 ‘2022 착착착 마음 담은 선물 세트’를 착착착 온라인 쇼핑몰과 네이버 해피빈 등을 통해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착착착 마음 담은 선물 세트’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장애인기업, 여성기업, 청년 기업 등이 생산한 오색 국수와 국내산 식재료 5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선물 세트는 8월 8일부터 ‘착착착 온라인 쇼핑몰’ 또는 ‘네이버 해피빈 펀딩’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특히 경기도주식회사와 시흥시가 공동 운영하는 지역 상생 협력매장인 ‘시흥꿈상회’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설날과 추석마다 출시되는 ‘착착착 명절 선물세트’는 사회적가치 생산품 기업에게는 안정적 매출을, 소비자는 착한 가격에 질 좋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올해 초 설 명절에는 총 4,500세트를 완판해 약 1억3,500만원의 매출을 올리며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창훈 대표이사는 “명절이면 돌아오는 착착착 선물세트가 이번에는 여느 때보다 더욱 알찬 구성으로 돌아왔다”며 “많은 소비자가 풍요로운 추석을 맞아 고품질의 선물 세트를 구매하고 사회적경제에도 도움이 되는 즐거움까지 함께 가져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착착착’은 “착한 사람들이 만든 착한 상품이 착한 소비로 이어진다”는 뜻을 담아 만들어진 경기도 사회적가치 생산품 공동브랜드다.

도내 장애인기업, 중증장애인생산품 업체,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여성기업, 청년기업 등이 만든 생산품에 대해 브랜딩부터 디자인, 판로개척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자생력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