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 신공성전, 신규 에피소드, 다양한 MD 콘텐츠, 편의성 개선 등에 대한 향후 업데이트 발표

[게임] 신공성전, 신규 에피소드, 다양한 MD 콘텐츠, 편의성 개선 등에 대한 향후 업데이트 발표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22.08.01 00:00
  • 수정 2022.08.01 08: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7월 31일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기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20주년 기자 간담회
라그나로크 온라인 20주년 기자 간담회

기자 간담회는 라그나로크 20주년 행사장인 SJ쿤스트할레 인근에서 오후 3시 30분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했다. 인터뷰이로는 전민우 개발 총괄 PD, 김종훈 개발 PM, 김성진 PM이 참석했으며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향후 개발 방향 및 업데이트 내용 발표 후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했다.

먼저, 라그나로크 20주년 업데이트의 핵심인 신공성전을 공개했다. 신공성전은 새로운 PvP 공식과 PvP 전용 아이템, 공성/수성 오브젝트를 추가해 9월 중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또한 신규 에피소드와 환영의 회랑, 콜라보 던전 등 다양한 MD 콘텐츠를 추가한다. PvE 개선, 네비게이션 개선, 캐릭터 코스튬, 카드 관련 사용성 추가 등 이용자 편의를 개선하기 위한 업데이트도 실시한다.

발표 이후 20주년 업데이트 내용 중 가장 핵심적인 콘텐츠를 묻는 질문에 "20주년 업데이트 중 가장 핵심적인 것은 역시 신공성전이다. MMORPG의 꽃은 역시 공성전이고 그만큼 많은 유저들이 재미를 느끼며 즐겨야 하는 콘텐츠라고 생각한다. 그러한 PvP의 재미를 더욱 증대시키기 위해 새로운 공성전을 개발했으며 앞에 ‘신’이라는 수식어를 붙였다"라고 답변했다.

다음으로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한국 시장과 세계 시장에 미친 영향을 묻는 질문에 “라그나로크 온라인 이전의 MMORPG는 대개 남성의 비율이 높은 장르였다고 생각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아기자기한 감성이 이러한 장벽을 허물었고, 남녀노소 모두 MMORPG를 보다 가볍게 접할 수 있게 만든 계기가 된 것 같다”라고 대답했다.

마지막으로 라그나로크 20주년에 대한 소감을 묻는 질문에 전민우 개발 총괄 PD는 “하나의 게임을 20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서비스할 수 있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장수할 수 있었던 것은 오랜 시간 꾸준히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사랑해 주신 유저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더욱 좋은 모습을 선보이고자 계속 개선해 나가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답했다.

한편, 그라비티는 금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SJ쿤스트할레에서 라그나로크 20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 ‘스무 살의 라그나로크 페스티벌’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