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예] BTS·트와이스 나연, 명불허전 TOP 아티스트 뮤빗...‘이달의 HIT’ 선정

[연예] BTS·트와이스 나연, 명불허전 TOP 아티스트 뮤빗...‘이달의 HIT’ 선정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22.07.15 08:06
  • 수정 2022.07.15 08: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옛투컴’ BTS-’팝’ 나연, 뮤빗 ‘아티스트 리포트’ 7월 ‘이달의 HIT’…글로벌 인기 입증

▲ 사진제공 = 뮤빗(Mubeat)

[서울시정일보] BTS와 트와이스 나연이 명불허전 글로벌 인기를 뽐냈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뮤빗 팬덤실험실이 발표한 아티스트 리포트 7월 호에 따르면 11개월 만에 신곡 ‘옛 투 컴’을 발표한 BTS와 걸그룹 트와이스에서 첫 솔로 주자로 나선 나연이 ‘이달의 HIT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그룹 BTS는 지난 6월 발매한 앤솔러지 앨범 ‘프루프’가 초동 판매량 275만 장을 돌파했을 뿐만 아니라 빌보드 200 차트에서 4주 연속 상위권을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그뿐만 아니라 이번 컴백과 동시에 기존 인기곡들이 국내 차트 및 빌보드 글로벌 200에 차트 인하며 명실상부 케이팝 대표 아티스트임을 증명했다.

데뷔 7년 만에 솔로 활동을 시작한 나연 역시 유의미한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나연의 솔로 데뷔곡 ‘팝’은 발매와 동시에 국내 음원 사이트 1위를 차지하며 강세를 보였다.

또한, 2주 연속 ‘빌보드 200’에 랭크, ‘톱 앨범 세일즈’ 차트, ‘월드 앨범’ 차트에서 정상을 밟은 유일한 여성 솔로 아티스트가 되는 값진 성과를 거두며 막강한 글로벌 입지를 확인했다.

라이징 아티스트로는 KBS2 ‘미남당’에서 재치 있는 연기를 선보이는 동시에 오랜만에 음악 활동에 나선 서인국과 1년 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온 헤이즈가 선정됐다.

뮤빗 아티스트 리포트는 팬덤실험실의 ‘동영상 차트’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및 뮤빗 내 뮤직비디오 조회 수를 기반으로 한 달간 집계된 데이터를 분석해 매월 발간되는 보고서이다.

월별 발매 곡 중 가장 높은 유튜브 종합 조회 수를 달성한 곡의 아티스트가 이달의 HIT에, 꾸준히 좋은 조회 수 추이를 보이는 곡이 라이징 아티스트에 선정된다.

뮤빗은 대한민국 대표 방송사들의 음악영상을 아티스트별, 멤버별, 앨범별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케이팝 팬덤 활동을 제공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