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파구정] 차세대 사어버보안 리더, 송파구가 키운다

[송파구정] 차세대 사어버보안 리더, 송파구가 키운다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7.12 16:04
  • 수정 2022.07.13 07: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이버보안 전문인재 양성과정’ 7월 21일까지 모집…15명 선발, 전액 무료

▲ 차세대 사어버보안 리더, 송파구가 키운다

[서울시정일보] 서울 송파구가 차세대 보안산업 분야를 이끌어갈 ‘사이버보안 전문인재 양성과정’ 교육생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구는 디지털시대가 가속화됨에 따라 사이버보안산업 육성과 관련 인재 양성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와 협약을 통해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SK쉴더스, LG CNS, 이글루코퍼레이션 등 구인 수요가 있는 30개 사이버보안 기업과 사전 협약을 맺고 기업 수요를 반영한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을 설계해 총 20회에 걸쳐 진행된다.

세부 커리큘럼은 시스템 보안 시스템 취약점 진단 및 분석 실습 시스템 해킹 실무 네트워크 보안 침투테스트 악성코드 분석 및 실습 침해사고 대응 정보보안 컨설팅 등이다.

구는 또 정보보호산업 특화 채용박람회 개최, 취업멘토링 제공, 기업 인턴제 연계 등을 통해 교육 수료생 취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해에는 교육생 20명 중 10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이번 교육은 송파구 가락동 소재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한국정보보호교육원 교육장에서 8월 한 달간 진행되며 비용은 전액 무료다.

정보보호 직종에 종사하고자 하는 20세~34세의 미취업자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오는 21일까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해 지원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협회와 함께 7월 27일 인터뷰 심사를 통해 교육생 15명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서강석 구청장은 “송파구는 신성장동력산업 거점지역인 문정비즈밸리와 국내 유일의 ICT보안 클러스터 조성 등으로 사이버보안 분야의 성장 가능성이 크다”며 “민선 8기 송파구는 현장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체계를 구축해 청년의 다양한 미래를 지원하고 기업경쟁력 강화에도 힘 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