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주통합당 논평. 도봉을 김선동 후보의 새누리당 토론개그 2탄

민주통합당 논평. 도봉을 김선동 후보의 새누리당 토론개그 2탄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2.04.05 14:03
  • 3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통합당 선대위 부대변인 김경록의 논평이다.

지난 18대 총선에서 뉴타운 광풍을 타고 당선됐던 도봉을 새누리당 김선동 후보가 자신의 뉴타운 공약에 대해 “상대후보 진영에서 하신다는 정보를 듣고 저도 공약을 했다”라고 주장했다고 한다.

김 후보는 어제 도봉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19대 총선 서울 도봉을 국회의원 후보 TV선거토론회」에서 “김 후보는 지난번에 뉴타운 공약을 하셨어요. 근데 이번에는 그 공약이 쑥 빠졌던데 뉴타운은 포기를 하신건지, 그때 공약에 대해서 사과를 하실 건지”라고 묻는 민주통합당 유인태 후보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김 후보는 18대 총선 이후 당선의 일등공신이 “뉴타운”이라고 여러 곳에서 밝혔고, 심지어 지난 18대 국회의원 선거 토론회에서는 오세훈 전 시장과 만나 거의 확답을 받았다는 수준의 발언을 한 적도 있다.
게다가 2004년 17대 총선에서 도봉을로 출마하려 했던 김 후보는 당시에도 한 매체에 뉴타운을 공약화한 바 있다. 그런데 이제와서 상대후보가 한다는 정보를 듣고 뉴타운 공약을 했다고 오리발을 내미는 것은 대국민 사기극이다. 정보를 들어 했다는 것 또한 사찰당 새누리당 후보의 발언답다.

김 후보는 토론회에서 한 차례 더 “유인태 후보께서 하시겠다는 정보가 있어서 했다”고 말했다고 한다. 18대 총선 이후 많은 매체들이 수도권지역의 결과를 두고 “뉴타운 선거”라고 분석했고, 당선된 한나라당 의원들에게 “뉴타운돌이”라는 별명이 붙여지기도 했다.

김 후보의 이 같은 발언은 당시 뉴타운 공약이 ‘헛공약’임을 스스로 입증한 것이고, 집 없는 서민의 내 집 마련의 꿈을 기만한 것이다. 국민을 속이고도 뻔뻔하게 남의 탓으로 돌리는 행위는 인간의 기본 도의에도 어긋나는 행동이다.

새누리당 김선동 후보는 지금 당장 토론회 발언에 대해 해명하고, 도봉구민들에게 백배 사죄해야 할 것이다. 라고 논평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