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로구, 총 4억원 마련해 식품진흥기금 융자

구로구, 총 4억원 마련해 식품진흥기금 융자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12.03.12 12: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기금 2억5000만원, 시기금 1억5000만원 투입

구로구가 식품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총 4억원의 식품진흥기금 융자를 실시한다.
구는 “영세 식품위생영업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식품위생영업소의 위생관리 시설 개선을 위해 식품진흥기금을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

융자대상은 식품위생법에 의거 구청장으로부터 모범음식점으로 지정을 받은 자와 식품제조업소와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위탁급식영업 신고를 하고 영업을 하는 자 등이다.
융자종류로는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위탁급식업 및 식품제조업소 시설개선자금, 모범음식점 육성자금, 식품접객업소(일반·휴게·제과·단란·유흥) 화장실 시설개선자금, 서울의 자랑스러운 한국음식점 영업시설 개선과 육성자금, 관광식당 육성자금 등이 있다.

시설개선자금은 위생수준향상을 목적으로 영업장의 수리, 개·보수 및 영업에 필요한 기계·설비 등을 설치·보유하는데 소요되는 자금이며, 육성자금은 위생관리시설의 개선 및 운영 등에 소요되는 자금을 말한다.
이번에 융자해주는 식품진흥기금은 구기금 2억5000만원, 시기금 1억5000만원으로 총 4억원이다. 융자를 받기 원하면 식품진흥기금 융자신청서, 시설개선자금(육성자금) 사업계획서, 사업이행확약서, 영업신고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지정서(모범업소, 한국음식점, 관광식당) 사본, 세부견적서 등을 구비해 우리은행 구로구청지점의 융자가능여부 심사를 거쳐 구청 위생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는 자금 소진 시까지 받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