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e-book으로 보는 도로명주소 생활안내도

e-book으로 보는 도로명주소 생활안내도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12.03.09 10:4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명주소 생활안내도 e-book으로 간편하게 확인

서초구(구청장 진익철)는 2014년 도로명주소 전면사용을 대비하여 책자형 도로명주소 생활안내도를 온라인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e-book(전자책)을 제작했다.

구는 2011년 도로명, 건물번호, 지번, 도시계획 등 다양한 정보를 담은 166페이지 분량의 생활안내도를 제작․배부하여 유관단체 회원과 유관기관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1/3000의 축적으로 제작된 생활안내도에는 18개동 관내도 및 청계산과 우면산 등산로가 포함되어 있으며, 도곽별로 페이지 지정이 되어있어 찾고자 하는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도로명주소 뿐 아니라 부동산 관련 정보도 속속들이 담겨 있다. 당초 도로명주소 생활안내도는 행정업무 수행을 위한 기본 자료로 활용하고자 제작하였으나 주민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한 다양한 정보 제공 및 도로명주소 홍보를 위한 방안을 고심하던 중 인터넷 환경을 이용하자는 쪽으로 매듭지어져 e-book으로 결정하였다.

e-book 서비스는 서초구 홈페이지(www.seocho.go.kr)나 서초구 부동산포털(http://land.seocho.go.kr)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e-book은 화면 내 페이지 확대나 축소, 필요한 부분의 출력 등이 가능하다.

서희봉 부동산정보과장은 “도로명주소 뿐 아니라 부동산 관련 모든 정보를 수록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도로명주소 생활안내도를 서초구 주민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며 “전면사용시기인 2014년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2013년까지는 도로명주소 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다”라며 강한 다짐을 보였다. ※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청 부동산정보과 도로명주소팀(☎ 2155-69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