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포구, 식품안전 통합 인증제 운영

마포구, 식품안전 통합 인증제 운영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2.03.06 09: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이 보증하는 안심 참기름, 안심 떡집, 자판기 인증 받으려면

소비자들의 식품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식품 위생에 대한 안전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구민이 보다 편리하게 안전한 식품을 선택하고 소비 할 수 있도록 ‘식품안전 통합인증제’를 실시하고 인증을 원하는 업소를 오는 30일(월)까지 모집한다.

식품안전 통합인증제는 생산, 유통, 소비 전 분야에서 식품 안전과 위생을 평가하여 그 안전성을 서울시가 보증하는 제도로서 지난 2009년 하반기부터 추진 중이다.

인증 대상은 ▲안심 참기름 ▲안심 떡집 ▲안심 식육판매점 ▲안심 마트 ▲자랑스러운 한국음식점 ▲원산지표시 우수음식점 ▲트랜스지방 안심제과점 ▲안심 자판기 8개 분야이다.

인증업소로 선정 되면 인증서와 인증표지판 교부는 물론, 기술·위생지도, 경영·마케팅 교육, 위생 점검 횟수 완화 등 홍보와 업소 경영에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현재 구에는 트랜스지방 안심제과점 15곳, 원산지표시 우수음식점 14곳 등 모두 91곳의 업소가 식품안전 통합인증을 받았다.

신청을 원하는 업소는 신청서, 영업 신고증 사본, 업소 내 자율확대 표시사항 현장 사진(원산지표시 우수 음식점에 한함) 각 1부를 위생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식은 구 보건소 홈페이지(health.mapo.go.kr) 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