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 우수 기술 보유 中企에 R&D자금 지원

경기도, 우수 기술 보유 中企에 R&D자금 지원

  • 기자명 조규만기자
  • 입력 2012.03.05 16: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광교테크노밸리서 통합설명회 개최

경기도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원장, 이원영 이하 진흥원)은 우수기술을 보유하고도 자금이 부족하여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한다.
도는 이를 위해 총 74억원 규모의 2012년도 제1차 경기도 기술개발사업 시행계획을 공고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산학연 주체의 기술협력을 통해 도내 기업경쟁력을 높이고자 경기도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도의 대표적 중소기업 육성사업으로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284개 과제에 총 680억 원을 지원했다. 도는 기업들의 기술개발 종료 후 3년 내 8천300억원의 매출증대와 4,400명을 웃도는 신규 고용창출 등 가시적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지원사업은 경기도에서 지정한 17개 주요 산업군 별 산업혁신클러스터(IICC)를 지원하는 것 이외에도 소프트웨어 분야 기업, 신규 창업기업, 경기북부소재 기업, 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상용화 기술개발 등 지원사업을 다각화하여 그 수혜의 폭을 넓혔다는 특징이 있다.

IICC 지원 분야는 2개 이상의 컨소시엄으로 구성된 기업(또는 기관)에 25개 과제를 대상으로 2년 간 연간 2억씩 총 50억 원을 지원하며, 창업 4년 이내 기업의 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해서 3개 과제에 총 3억 원을 지원한다. 또한 서비스?제조업 소프트웨어 분야에는 5개 과제를 대상으로 1년 간 1억씩 총 5억 원을 지원하고 경기 북부지역의 R&D 활성화를 위해 고양시 등 해당지역 기업에 10개 과제를 대상으로 1억씩 총 10억원을 지원한다.

이밖에도 지난 해 실시한 ‘G-Smart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을 대상으로 기술개발?사업화할 기업을 모집해 6개 과제 총 6억원의 예산을 배정했다.

이와 관련하여 진흥원은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광교테크노밸리 내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1층 컨퍼런스룸에서 ‘경기도 기업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설명회에는 진흥원을 포함하여 경기테크노파크, 나노소자특화팹센터, 경기신용보증재단, 기술보증기금 등 기업지원 유관기관들이 참여하여 올해 기업지원 사업계획을 소개한다. 이어 15일 킨텍스 1전시장 305호에서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경기제2기업지원센터, 한국섬유소재연구소 등이 참여하는 ‘북부지역 통합설명회’를 개최해 북부지역 기업인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전성태 도 경제투자실장은 “도내 많은 중소기업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연구개발 자금이 부족해 많은 애로를 호소하고 있다”며 “이러한 기업들에게 지속적으로 R&D 자금을 지원함으로써 기술수준 향상 뿐 아니라 지재권 확보, 사업화 등 다각적인 지원책도 함께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기술개발사업은 4월 5일까지 전산접수(서류제출은 4월 6일까지)를 마감한 후 관련기술 전문가가 참여하는 선정평가위원회를 구성해 최종 과제를 선정?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 세부 내용은 경기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www.gstep.re.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되며, 문의사항은 사업관리팀(031-888-9936~4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