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정 이슈] 종로구. 한옥에서 낮잠 즐기고 떡 만들기 체험도…18일 ‘한옥사계’

[구정 이슈] 종로구. 한옥에서 낮잠 즐기고 떡 만들기 체험도…18일 ‘한옥사계’

  • 기자명 박용신 주필
  • 입력 2022.06.14 09: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계원에서는 손수 떡 만들어 한지함에 포장하는 ‘전통 식문화 교육’ 선보여

한옥에서 낮잠 즐기고 떡 만들기 체험도… 종로구, 18일 ‘한옥사계’
한옥에서 낮잠 즐기고 떡 만들기 체험도… 종로구, 18일 ‘한옥사계’

[서울시정일보] 서울 종로구가 도심 속 아름다운 한옥문화공간에서 때 이른 무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의 피로를 시원하게 날려줄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바로 이달 18일 무계원과 상촌재에서 열리는 전통문화 프로그램 ‘한옥사계’이다.

고아한 멋을 뽐내는 한옥에서 우리놀이, 식문화를 몸소 체험하고 창작국악공연을 감상하며 조상의 지혜가 깃든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에 먼저 무계원에서는 ‘식사계 여름휴가’를 개최하고 식문화 교육을 선보인다.

한국전통음식연구소·떡박물관 김희연 부관장이 수업을 맡아 참가자들이 손수 떡과 한과를 만들고 전통 한지함에 포장하는 전 과정을 이끌 예정이다.

18일 오전과 오후로 구분해 10:00, 오후 2시 1일 2회 진행한다.

이어서 상촌재에서는 우리소리의 매력을 극대화한 무대를 즐기고 오침·세족 체험에도 참여해보는 ‘사계절기-여름’를 운영한다.

사물놀이와 해금, 기타, 콘트라베이스 등이 만나 특별함을 더하는 창작국악 ‘절기생하’는 친절한 해설까지 곁들여 전 연령대 함께할 수 있는 공연으로 꾸렸다.

또 여름날 한옥의 대청마루에서 누리는 달콤한 오침, 세족 체험과 온돌모형 만들기 등도 사계절기의 백미로 꼽힌다.

이번 전통문화 프로그램별 일시와 더욱 자세한 내용은 종로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참여 신청 및 기타 문의는 종로문화재단 무계원, 상촌재에서 안내해준다.

구 관계자는 “고즈넉한 경치를 만끽하며 전통문화의 매력에도 흠뻑 젖어들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이번 주말 어린이와 가족, 친구 등이 함께 무계원과 상촌재를 찾아 한옥이 선사하는 특별한 아름다움을 누려보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