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물포커스] 이승로 성북구청장, 당선 후 직무복귀...‘민생중심 현장중심 더불어 행복한 성북구’ 약속

[인물포커스] 이승로 성북구청장, 당선 후 직무복귀...‘민생중심 현장중심 더불어 행복한 성북구’ 약속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6.02 18: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 재당선 후 직무복귀. 민선8기 ‘민생중심 현장중심 더불어 행복한 성북구’ 약속
이승로 성북구청장, 재선 후 직무복귀. 민선8기 ‘민생중심 현장중심 더불어 행복한 성북구’ 약속

[서울시정일보] “부족한 저에게 한 표 한 표 정성을 모아주신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보내주신 성원 결코 잊지 않고 가슴 깊이 새기겠습니다” 민선8기 제43대 성북구청장으로 재당선된 이승로 구청장이 당선 소감을 밝혔다.

현직 성북구청장인 이승로 민주당 후보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개표 결과 정태근 국민의힘 후보를 0.53%p 앞서 당선이 확정돼 재선에 성공했다.

‘성북의 미래 현장에서 답을 찾다’를 모토로 민선7기 성북구정을 이끌어 온 이 구청장은 이번 당선 소감에서도 현장을 강조하며 “현장중심, 민생중심의 민선8기 성북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다시 한 번 저를 믿고 성북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구민의 뜻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저를 지지하지 않은 많은 분들의 뜻도 유념하고 헤아려, 균형 잡힌 구정이 이뤄지도록 살피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지난 민선 7기 성북구가 미래100년 성북의 초석을 마련한 시기였다고 한다면, 다가오는 민선 8기 성북구는 미래성북의 비전을 현실로 담아내는 중요한 시기임을 강조했다.

이 구청장은 당초 공약으로 내건 생애주기 맞춤형 여성 취업지원 거점시설 조성 등 생활밀착형 정책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민선7기에 추진했던 청년창업거리 활성화 등을 8기에 이어받아 사업에 추진에 속도를 내겠다고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