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빠하구 나하구 아름다운 동행(同行)만들기

아빠하구 나하구 아름다운 동행(同行)만들기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2.02.29 1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홍보를 통한 서울동물원의 ‘야생동물사랑’ 전국민에 확산 기대

인공포육장에서 “아기사자 설명회” 진행모습
서울대공원은 지난 2011년 3월 서울대공원 야생동물사랑 실천 확산을 위해 만들어진 블로그「파인주스」에 대한 방문자들의 적극적인 활동에 대한 격려와 동물사랑 실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2월 29일(수) 13:00부터 블로그 방문 15가족 40명을 초청, 야생동물 투어, 아빠하구 나하구『아름다운 동행(同行)만들기』행사에 들어간다.
서울대공원 파인주스(FINE Zoo'S)는 ‘친근하고(Friendly), 격의없는(Informal), 우리 주변의(Nearby), 감동적인(Emotional) 동물원의 이야기(Zoo's Story)’를 담는다는 의미로 1년 만에 누적 방문자수 5만여 명을 기록하는 등 서울시 기관 중 블로그 상위권에 오르는 등 홈페이지와 더불어 서울대공원 온라인 홍보에 큰 역할을 해 오고 있다. 아름다운 동행(同行)만들기의 동행이란 ‘동물들의 행복(動幸), 가족간의 아름다운 사랑의 동행(同行), 동물과 인간의 아름다운 동행(同行)’의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이번「아빠하구 나하구 아름다운 동행(同行)만들기」행사는 아빠와 아이가 한 팀이 되어 그동안 소원해 왔던 아빠와 자녀간의 사랑에 대한 재충전은 물론 사진공모전, 아기동물과의 만남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아름다운 동행(同行)만들기』이야기로 엮어진다.
이날 행사에는 캥거루와 함께 사진찍기, 초대형 개구리와의 만남의 시간, TV속(SBS 동물농장 등) 아기동물들과의 만남, 박진감 넘치는 돌고래군단과 물개 공연 관람 등 지금까지 눈으로만 보아 왔던 동물들과의 만남의 시간도 펼쳐진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 찍은 사진을 응모하면 선정된 가족에 대해서는 상품 증정은 물론 파인 블로그에 게시되기도 한다

파인주스는 지난해 1,2회 행사를 통해 「유모차부대의 동물원 나들이」라는 주제로 엄마와 아기위주로 행사를 진행하였으나, 이번행사는 바쁜 업무로 인해 육아에 소홀하기 쉬운 아빠들이 아이와 함께 즐거운 하루를 보내면서 가족에 대한 소중함과 아빠들에게는 삶의 여유를, 아이들에게는 아빠와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

한편 이원효 서울대공원장은 “바쁜 업무로 인해 육아에 소홀하기 쉬운 아빠들과 아이가 동물원 나들이를 함께 함으로써 따뜻하고 포근한 가족애를 느낄 수 있게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방문하는 가족들이 서울동물원을 단순한 동물관람이 아닌 추억을 안고 가는 소중한 장소로 기억해 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